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자국어를 원두명에 반영한 ‘별빛 블렌드’를 국내 단독 출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별빛 블렌드’는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을 맞아 국내 MD팀이 직접 기획하고 글로벌 스타벅스의 전문 커피 개발자와 함께 약 1년 6개월에 걸쳐 공동 개발한 원두입니다. 원두명에 우리말인 ‘별빛’이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패키지에는 경복궁과 한옥, 서울의 스카이라인, 스타벅스 이대 1호점 등을 담았습니다.
워시드 및 내추럴 프로세스로 가공한 콜롬비아산 단일 원산지 원두를 활용해 밤하늘 별빛과 연결해 스타벅스에서 노란색으로 표기되는 로스팅 방식인 블론드 로스트 원두로 개발됐습니다. 딸기와 한라봉의 풍미가 특징입니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재배 국가명이나 커피 농장명이 아닌 한국어를 원두명에 표기한 건 2021년 7월 ‘별다방 블렌드’ 이후 두 번째입니다. 별다방 블렌드는 현재까지 누적 40만개 이상 판매됐습니다.
이번 ‘별빛 블렌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이 직접 해당 원두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모먼트’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 오는 17일까지 오후 3시에 맞춰 ‘별빛 블렌드’로 추출한 드립 커피 시음 샘플링을 제공합니다. ‘별빛 블렌드’로 추출한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도 한시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원두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회원은 오는 19일까지 별 40개를 이용해 ‘별빛 블렌드’와 ‘별다방 블렌드’ 원두 2종 중 1종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2종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달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조윤숙 스타벅스 MD팀장은 "이번 별빛 블렌드가 또 하나의 스타벅스 코리아를 대표하는 원두가 돼 많은 고객들에게 별빛처럼 반짝이는 순간을 선사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의 커피 취향이 세분화됨에 따라 앞으로도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커피 상품을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스타벅스는 매우 극소량만 생산되는 희귀 리저브 원두인 ‘갈라파고스 라 토르투가’를 지난달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에콰도르 본토에서도 1000km 떨어진 갈라파고스 제도의 19개 섬 중 단 1개의 섬에서 재배된 원두로 세계적으로 진귀한 원두로 손꼽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