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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노사 협동으로 ‘무료 급식 봉사활동’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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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2, 2025, 10:10:18

김보현 대표·심상철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55명 참여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정기 후원·급식 봉사로 ESG 실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지난 21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 ‘대우건설 Day’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날 봉사에는 김보현 대표이사와 심상철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55명이 참여했습니다. 대우건설은 경영진과 노조가 함께한 봉사단을 구성해 입장 안내, 배식, 식기 세척, 퇴식 안내 등 급식 운영 전 과정에 참여하며 어르신들이 편안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돕는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또한 ‘대우건설 Day’를 맞아 일회용품 사용 저감과 생활 속 ESG 실천을 위해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참가한 어르신들에게는 기념품으로 텀블러를 제공하며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의미를 더했습니다.

 

대우건설은 올해 서울노인복지센터 무료급식 지원사업을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선정하고, 지난 4월 1억5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향후 3년간 총 4억5000만 원을 추가로 후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4월부터는 매월 2회 정기적인 급식 봉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서울특별시,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과 함께 무료 급식 지원사업의 효율성과 공공성을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 및 긴급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대상의 지원 체계를 강화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와 마음의 온정을 전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든든한 이웃이자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이어가며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우건설은 서울노인복지센터 급식지원 외에도 헌혈 캠페인, ‘으쓱(ESG) 투게더’ 기부 챌린지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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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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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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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2 10:48:0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는 5449명으로 2020년 말 대비 91% 증가했습니다.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의 증가율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30대(194%), 40대(184%), 20대(178%), 50대(147%), 60대(93%), 70대 이상(39%) 순으로, 젊은 세대의 신규 유입이 초부유층 고객 수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내 현금 비중은 2020년 말 23.0% 수준에서 2025년 9월 말 11.5%로 11.5%포인트 감소하며 투자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추세가 확인됐습니다. 전체 자산에서 해외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말 12.6%에서 2025년 23.2%로 10.6%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주로 국내외 채권과 해외주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고금리 환경에서 절세 메리트가 높은 저쿠폰 국채 그리고 글로벌 AI 인프라 및 대형 기술주를 중심으로 한 해외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이 이유로 분석됩니다. 올 들어서는 새 정부의 증시부양 정책 기대감에 발맞춰 국내주식 투자 비중도 5.1%포인트 확대되는 등 30억원 이상 고객들은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이들의 국내 주식 매매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 두산에너빌리티, SK하이닉스, 한화오션, 알테오젠, 네이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카카오, 현대로템 순입니다. AI 반도체 핵심 대형주와 더불어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방산, 원전, 인프라 관련 종목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등 공격적인 수익 추구 경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삼성증권은 해석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경쟁력은 ‘SNI’라는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를 기반으로 성장했다”며 “2003년 업계 최초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2010년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 SNI를 선보이며 줄곧 업계를 선도하는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역사를 써왔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투자 노하우를 기반으로 PB(프라이빗 뱅커)의 컨설팅 역량, 최적화된 상품 솔루션, 그리고 강력한 인프라를 결집한 독보적인 자산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정화 삼성증권 SNI/법인전략담당 상무는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 달성은 고객이 보내준 신뢰의 상징”이라며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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