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생보재단, 충북 보은군에 ‘농약안전보관함’ 설치

URL복사

Wednesday, April 26, 2017, 17:04:21

노인들의 충동적 농약 음독자살 예방 목적..11개 읍면 930가구에 보관함 설치 예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충북 보은군 농촌 지역 노인들의 자살을 방지하기 위해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한다.

생보재단(이사장 이종서)은 충북 보은군에서 열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설명회’에서 정상혁 보은군수, 고은자 보은군의회 의장,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생보재단은 오는 5월부터 1년간 보은읍, 마로면, 탄부면, 산외면, 삼승면, 회인면, 장안면, 속리산면, 내북면, 수한면, 회남면 등 보은군 내 11개 읍·면, 21개 마을을 ‘생명사랑 녹색마을’로 지정하고, 93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보은군에 전달한 농약안전보관함은 기존 보관함에 비해 색상의 선명도를 높여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긴급 상담 전화번호와 자살 방지를 유도하는 표어 등을 추가 삽입해 충동적인 음독 자살예방이라는 보관함의 목적성을 강화했다.
 
이 자리에서 생보재단은 보은군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지난 3월 지역 주민들의 충동적인 농약 음독자살을 방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농약안전보관함 보급과 더불어 주민정신건강 의료비 지원 등 약 2억 5000만원 규모의 협력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리고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생명존중·자살예방 인식개선 교육 ▲생명사랑지킴이 위촉장 수여식 ▲농약안전보관함 전달 ▲농약안전보관함의 필요성과 안전한 농약 사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생명사랑지킴이는 마을의 이장, 부녀회장, 마을지도자 등 70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마을의 생명존중 문화 확산·자살예방 활동의 역할을 부여 받는다. 농약안전보관함이 설치된 가구를 대상으로 보관함의 사용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 상태 등을 확인하며 체계적인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2016년 통계청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보은군은 2012년부터 2015년까지 60세 이상 고연령층의 자살 사망자가 매년 50% 이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농약음독이 자살 수단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노인 인구의 비율이 높은 농촌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자살예방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조경연 생보재단 상임이사는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노인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가 농촌 지역에서 특히 두드러지고 있는 만큼, 생명보험재단은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업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와 운영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늘 위촉된 ‘생명사랑지킴이’들이 이웃과 내 가족의 생명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길 바란다”며 “단 한 명의 자살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한다면, 이는 자살예방사업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