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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성신부전 환자 부부를 위한 특별한 결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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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9, 2017, 16:05:47

한화생명, ‘우리가족 힐링캠프’ 제주도서 개최..리마인드 웨딩사진 촬영·제주도 관광 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가정의 달인 5월, 부부의 날(21일)을 앞두고 15쌍의 만성신부전 환자 부부들이 제주도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사장 차남규)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와 함께 만성신부전 환자 부부를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4박 5일간 제주도에서 ‘우리가족 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15쌍의 부부들은 제주공룡랜드를 배경으로 드레스를 입고 리마인드 웨딩사진을 촬영했다. 또한 아쿠아플라넷, 성산일출봉, 천지연폭포 등 우리나라 대표적 신혼여행지인 제주도의 풍광을 즐겼다.

캠프 기간 동안 환자들의 투석치료는 ‘제주 라파의 집’이 담당했다. 라파의 집은 만성신부전 환자들을 위한 종합휴양시설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운영한다. 한화생명은 이번 행사를 앞두고 라파의 집에 3000만원 상당을 들여 시설 보수, 냉·난방기 등을 교체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전진호 씨는 “27년간 병원과 집을 오가는 생활을 이어오고 있고, 2014년 신장 이식을 받았지만 결과가 좋지 않아 재투석을 한다”며 “아내도 신장이식을 받은 몸으로 나를 간호하며 고생하는데,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홍정표 한화생명 경영지원실장은 “지난 6년간 한화생명이 ‘우리가족 힐링캠프’를 지원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 멀리’라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우리가족 힐링캠프’는 6년간 440여명의 만성신부전 환자와 가족들이 참여했다. 한화생명은 6년 동안 캠프를 지원함은 물론 혈액투석기 9대, 승합차 1대, 신장이식 수술비 등을 지원했고, 한화그룹은 환자와 가족들이 머무는 ‘제주 라파의 집’에 6KMh 용량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기증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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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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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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