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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실 송파, ‘롯데·신세계·현대’ 쇼핑몰 최대 격전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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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30, 2017, 09:05:40

서울 송파구 중심으로 롯데몰 vs 가든파이브 vs 스타필드 코엑스 ‘격돌’
쇼핑과 체험 등 공통 콘셉트..“롯데 타워몰·코엑스 도서관은 즐길거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서울 송파구 인근에 대형 쇼핑몰이 잇따라 생기면서 서울 최대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그룹이 지난 2014년 초대형 쇼핑몰과 면세점을 한 곳에 모은 롯데월드몰을 오픈했고, 최근엔 현대백화점이 문정동에 아웃렛과 전문관을 결합한 대규모 쇼핑몰인 가든파이브를 열었다.


여기에 잠실과 문정동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신세계 코엑스몰이 새로운 주인을 맞아 새단장 중이다. 이곳은 작년 12월 신세계 프라퍼티가 맡으면서 쇼핑과 문화공간을 겸비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세 곳의 직선거리는 모두 차로 5~10km이내로,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접근도 쉬운 편이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동 코엑스를 중심으로 잠실 롯데월드몰,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가 삼각형 구도로 경쟁하고 있다. 최근 대형 유통 3사 모두 쇼핑과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최대한 많은 것을 경험하고, 여유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콘셉트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6일 국내 최대 유통단지인 가든파이브 라이프동 리빙관(지하1층~4층)과 테크노관(지하1층~5층)에 영업면적 8863㎡(약 1만4781평)규모의 쇼핑몰을 오픈했다. 가든파이브점은 고급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아웃렛과 트렌디한 상품으로 채워진 몰관을 동시에 운영한다.


우선,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도시형 아웃렛을 추구하면서 1km 인근에 위치한 문정동 로데오 상가, 백화점, 이마트, CGV 등을 연결해 서울 동남권 지역의 대표적인 쇼핑 중심가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신세계 하남 스타필드나 여주·이천에 있는 프리미엄 아웃렛으로 빠지는 고객까지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아웃렛과 전문몰을 결합한 신개념 쇼핑몰로 오픈 1년간 매출 22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가든파이브를 중심으로 문정동 일대의 전체 상권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정동에서 지하철(8호선)로 불과 5정거장 떨어진 곳에 롯데월드몰(잠실)이 위치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몰로 1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돼 있으며, 유명 맛집과 면세점까지 갖춰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 관광객도 많이 찾고 있다. 쇼핑몰뿐만 아니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등 체험형 콘텐츠가 다양하다.


최근엔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빌딩인 롯데타워몰까지 개장해 '서울N타워'에 이어 새로운 랜드마크로 각광받고 있다. 롯데월드몰에 들어온 순간 쇼핑부터 식사, 영화, 놀이형 체험 등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어 남녀노소, 가족, 연인 등이 최대한 오랫동안 머물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가든파이브에서 직선거리로 13km(문정동-삼성역 기준) 떨어진 곳에 신세계가 운영하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약 60억원 규모의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리뉴얼 중이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현재 코엑스몰을 쇼핑과 문화 공간을 겸비한 강남 상권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스타필드 코엑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심부인 센트럴 플라자에 오픈 라이브러리인 '별마당 도서관'을 오픈한다. 전 장르에 걸쳐 총 5만여권의 책을 비롯해 아이패드를 활용해 볼 수 있는 e-book 시스템까지 갖출 예정이다. 이 도서관은 일본의 '다케오 시립 도서관'과 '서울 시청 도서관' 사례를 벤치마킹했다.


누구나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도서관 콘셉트로 다케오 시립 도서관은 리뉴얼을 통해 연간 1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로 거듭났다. 스타필드 코엑스도 도심 쇼핑몰에 열린 도서관을 갖춘 랜드마크로 쇼핑과 독서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겠다는 전략이다.


업계는 이번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오픈으로 서울 동남부 지역의 도심 복합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위치가 서로 가까운 편인 데다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아 고객들의 쇼핑 취향에 따라 충분히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한 대형 유통사 관계자는 “최근 대형 백화점의 매출 부진으로 인해 아웃렛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는 상황에서 가든파이브나 코엑스몰처럼 리뉴얼 공사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대규모 복합몰은 부지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이미 형성된 쇼핑몰을 바꿔 활성화하는 전략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롯데의 경우 복합몰에 면세점과 타워 등이 한 공간에 있어 쇼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스타필드 코엑스는 업계 최초 쇼핑몰 내 도서관을 오픈해 쇼핑과 쉼터의 콘셉트를 확고해 했다”면서 “현대 가든파이브는 다른 쇼핑몰과 비교했을 때 다른 특징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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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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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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