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미래에셋 아이올서 AXA손보 상품 판다..“서로 이익”

URL복사

Thursday, July 06, 2017, 17:07:45

치아보험·실버암보험 판매 시작..악사손보, 장기보험 매출 확대·아이올, 상품군 다변화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악사(AXA)손해보험과 미래에셋생명 계열 모바일 독립보험대리점(GA)인 ‘아이올(i-All)’이 상품 판매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악사손보는 새로운 판매채널을 통해 장기보험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고, 아이올은 상품군을 넓힐 수 있다는 복안이다.

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악사손보(대표이사 질 프로마조)는 모바일GA 아이올(대표이사 김평규)을 통해 지난 6월부터 치아보험과 실버암보험 상품을 판매 중이다. 두 회사는 지난 2월부터 상품 판매 제휴를 위한 논의를 거듭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악사손보는 올해 초부터 일반·장기손해보험 전담부서인 ‘캐주얼티(Casualty) 전략추진본부’를 신설하고 장기보험 예정이율도 2.75%에서 3.00%으로 0.25%p 인상하는 등 매출 확대를 공언한 바 있다. 자동차보험에 치우친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겠다는 것. 

실제로 악사손보의 작년 원수보험료 7848억 중 6862억원(87.5%)이 자동차보험에서 나온 반면, 일반·장기보험의 원수보험료는 985억원에 그쳤다. 아이올과의 이번 상품 판매 제휴도 장기보험의 매출을 늘리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아이올과의 판매 제휴는 최근 운전자보험 마일리지 특약 적용과 롯데카드와의 제휴 등과 함께 장기보험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며 “특히, 아이올과의 제휴는 설계사 GA 판매채널을 활용하지 않는 회사의 기본 방침을 훼손하지 않는 측면에서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아이올은 기본적으로 보험 상품 판매 플랫폼이기 때문에,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악사손보를 비롯한 다른 보험사와 제휴는 언제나 환영이다. 다만, 모바일GA의 특성에 맞게 가입 절차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상품을 보험사가 제공해야 한다는 조건은 있다.

이런 점에서 악사손보가 이번에 제공하는 상품들은 조건에 잘 맞았다는 게 아이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실버암보험의 경우 모바일 가입자의 가입 절차를 줄이기 위해 상품 개발 과정에서 사망 보장을 뺀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 보장이 들어가게 되면 피보험자의 동의가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가입하기가 번거로워진다.

김평규 아이올 대표는 “실버암보험은 가입 대상은 61~80세 대상이지만, 자녀가 피보험자인 부모를 대신해 계약하고 보험료를 납부한다는 점에서 주 타깃은 젊은 층”이라며 “상품에 사망 보장이 들어가면 피보험자인 부모 동의가 필요해 자녀 입장에서는 모바일 가입이 곤란하기 때문에 사망 보장을 뺀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아이올을 이용하는 주 고객층의 성향을 악사손보 측에 충분히 전달해 모바일 플랫폼에 적합한 상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악사손보는 장기보험 매출 증대를 노릴 수 있고, 아이올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바일 특화 상품들을 소개할 수 있어 두 회사 모두 이익”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 상장 2개월만 순자산 1조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 상장 2개월만 순자산 1조 돌파

2025.06.25 15:58:4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머니마켓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2개월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24일 종가 기준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 순자산은 1조232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최근 증시 변동성이 높아진데다 금리 인하기를 대비할 수단으로 주목받으며 상장 당시(2025년 4월22일)부터 개인 투자자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 약 2개월 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 ETF는 잔존만기 3개월 이내의 초단기 채권, 기업어음(CP) 등에 투자하는 단기자금형 상품입니다. 액티브 전략을 기반으로 고수익 종목을 선별해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합니다. 평균 만기(듀레이션)는 약 0.15년 수준으로 금리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했습니다. 지난 24일 기준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의 만기 기대 수익률(YTM)은 2.75%입니다. 이는 국내 상장된 머니마켓 ETF 중 높은 수준이자 다른 파킹형 상품들과 비교해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연초 이후 단기 금리가 하락하면서 현재 양도성예금증서(CD)91일 및 한국무위험지표금리(KOFR) 금리는 2.5~2.6% 수준, 6개월 정기예금 금리는 2.3% 수준입니다. 또한 이 상품의 연 총 보수는 0.040%로 투자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김동명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ETF운용본부장은 "최근 금리 인하 기조로 예·적금은 물론 기존 금리형 ETF의 기대수익률도 전반적으로 낮아지고 있다"며 "변화하는 금리 환경 속에서 단기자금 운용을 고민한다면 안정성과 수익률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를 활용해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