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홈플러스가 지난 9월 출시 이후 2주만에 조기완판을 기록한 대만 대표 디저트 펑리수를 올해도 선보이며 대만 디저트의 인기를 이어간다. 특히 올해는 대만 여행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must-have item)’인 파인애플 펑리수 외에 초코 펑리수를 새롭게 추가해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전국 92개 매장에서 대만 대표 디저트인 ‘파인애플 펑리수(20개입)’와 ‘초코 펑리수(18개입)’를 기간 한정 물량으로 마련, 각 8990원에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조기완판이라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해외 직소싱 기획을 통해 파인애플∙초코 펑리수 제품을 지난해 2배 이상의 넉넉한 행사 물량으로 마련했다.
이번 초코 펑리수는 홈플러스 바이어가 직접 현지 업체와 손잡고 발굴한 제품이다. 각종 여행 프로그램과 SNS 등을 통해 파인애플 펑리수에 익숙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초콜릿의 달콤함과 파인애플의 과육향이 어울리는 최적의 비율을 찾기 위해 업체와 바이어가 지난 6개월간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공동 개발했다.
여기에 이번 제품은 기존 제조사 상품 대비 파인애플 함량이 최대 2.5배 많아 펑리수 특유의 쫀득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빵 위에 달콤한 초콜릿을 입힌 초코 펑리수 역시 파인애플 펑리수의 과육항은 그대로 살렸다.
오는 26일까지는 행사 카드(신한·삼성·KB국민) 결제 시 1000원 할인 행사도 진행해 더욱 저렴하게 펑리수를 구매할 수 있다.
고영선 홈플러스 글로벌소싱팀 바이어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펑리수가 조기완판되면서 고객 성원 감사의 의미로 올해는 초코 펑리수를 새롭게 추가해 상품 구색을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도 대만 디저트를 비롯해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세계 디저트를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