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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다모아 車보험료 비교, ‘카카오톡’에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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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17, 15:07:15

생·손보협회, 인터넷 포털 다음과 내달 보험다모아 연계..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활용해 모바일 확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다음 달부터 보험다모아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과의 연계를 통해 모바일 이용자도 보험다모아의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생명보험협회(회장 이수창)와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 ‘카카오(다음)’와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정보 연계를 위한 보험 상품 정보제공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생·손보협회 관계자는 “그간 협회는 여러 인터넷 포털들과 서비스 연계 협의를 진행해 왔다”며 “서비스 연계비용 등 공공성 및 약 3600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서비스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확장성 등을 고려해, 우선적으로 다음과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생·손보협회에 따르면 이번 제휴 포털 사업자 선정에 고려 사항으로 ▲공공성 ▲모바일 확장성 ▲연계대상 확대 등이 제시됐다. 

공공성 부문은 쉽게 말해 비용 측면이다. 포털업체가 보험다모아와 연계하게 되면, 기존에 각 보험사들로부터 얻어 온 광고 수익이 줄어들게 된다. 이때 줄어든 수익을 보존해줘야 하는 과정에서 다음 측이 가장 낮은 비용을 제시했다는 설명이다.

협회 관계자는 “서비스 연계 비용이 과도하게 높아지면, 보험회사 사업비가 증가해 보험료 상승의 우려가 있다”며 “이렇게 되면 오히려 보험계약자 부담이 증가하기 때문에 서비스 연계 비용을 중요한 선정 요인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다음은 또한 모바일 확장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과 운영 주체가 같은 ‘카카오톡’을 활용해 모바일 이용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카카오톡은 현재 가입자가 3600만명을 넘을 정도로 ‘국민 메신저’로 통한다.

구체적으로는 카카오톡이 제공하는 ‘플러스 친구’ 기능에 보험다모아를 플러스 친구로 개설하는 방식이다. 협회 관계자는 “인터넷 포털 모바일 검색화면에서는 공간상 제약으로 보험다모아 연계가 어렵다”며 “카카오톡의 플러스 친구 기능을 활용하면 이런 문제를 보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다음은 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실손의료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등 다른 보험 상품으로의 보험료 비교 공시 서비스 확대에 보다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타 보험 종목에 대한 협의는 올해 내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내에 보험다모아 모바일 앱 개발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연계를 통해 모바일 이용자의 보험다모아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아울러 실손보험 등 다른 보험 상품으로의 보험료 비교서비스 확대를 위해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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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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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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