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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다모아 車보험료 비교, ‘카카오톡’에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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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17, 15:07:15

생·손보협회, 인터넷 포털 다음과 내달 보험다모아 연계..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활용해 모바일 확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다음 달부터 보험다모아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과의 연계를 통해 모바일 이용자도 보험다모아의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생명보험협회(회장 이수창)와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 ‘카카오(다음)’와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정보 연계를 위한 보험 상품 정보제공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생·손보협회 관계자는 “그간 협회는 여러 인터넷 포털들과 서비스 연계 협의를 진행해 왔다”며 “서비스 연계비용 등 공공성 및 약 3600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서비스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확장성 등을 고려해, 우선적으로 다음과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생·손보협회에 따르면 이번 제휴 포털 사업자 선정에 고려 사항으로 ▲공공성 ▲모바일 확장성 ▲연계대상 확대 등이 제시됐다. 

공공성 부문은 쉽게 말해 비용 측면이다. 포털업체가 보험다모아와 연계하게 되면, 기존에 각 보험사들로부터 얻어 온 광고 수익이 줄어들게 된다. 이때 줄어든 수익을 보존해줘야 하는 과정에서 다음 측이 가장 낮은 비용을 제시했다는 설명이다.

협회 관계자는 “서비스 연계 비용이 과도하게 높아지면, 보험회사 사업비가 증가해 보험료 상승의 우려가 있다”며 “이렇게 되면 오히려 보험계약자 부담이 증가하기 때문에 서비스 연계 비용을 중요한 선정 요인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다음은 또한 모바일 확장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과 운영 주체가 같은 ‘카카오톡’을 활용해 모바일 이용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카카오톡은 현재 가입자가 3600만명을 넘을 정도로 ‘국민 메신저’로 통한다.

구체적으로는 카카오톡이 제공하는 ‘플러스 친구’ 기능에 보험다모아를 플러스 친구로 개설하는 방식이다. 협회 관계자는 “인터넷 포털 모바일 검색화면에서는 공간상 제약으로 보험다모아 연계가 어렵다”며 “카카오톡의 플러스 친구 기능을 활용하면 이런 문제를 보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다음은 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실손의료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등 다른 보험 상품으로의 보험료 비교 공시 서비스 확대에 보다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타 보험 종목에 대한 협의는 올해 내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내에 보험다모아 모바일 앱 개발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연계를 통해 모바일 이용자의 보험다모아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아울러 실손보험 등 다른 보험 상품으로의 보험료 비교서비스 확대를 위해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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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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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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