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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브로이 강서·달서맥주, ‘대통령의 맥주’로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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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17, 15:07:51

27~28일 이틀간 문재인 대통령-기업인 첫 회동..세븐브로이 수제맥주 선정
지역이름 딴 강서·달서맥주 선택..홈플러스·CU, 홍보 효과에 즐거운 비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간 첫 호프 미팅에 '공식 만찬주로 세븐브로이맥주의 강서·달서 맥주가 식탁에 오른다. 강서(서울 강서구)맥주와 달서(대구 달서구)맥주는 지역명을 딴 맥주로 국산 수제맥주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이런 가운데, 강서·달서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홈플러스와 편의점 CU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청와대에서 진행된 첫번째 호프 미팅의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면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과 28일 청와대에서 열리는 '호프 미팅'에 중소기업 세븐브로이맥주의 수제맥주가 선택됐다. 이번에 선정된 맥주는 모두 씁쓸한 맛이 감도는 에일맥주로 강서맥주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 달서 맥주는 오렌지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브로이 관계자는 "청와대로부터 공식 만찬주로 선택됐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주요 경영진이 오후 청와대를 직접 방문해 참석자에게 수제맥주를 따라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브로이는 김강삼 대표가 지난 2011년 세운 국내 세 번째 맥주제조 기업이다. 세븐브로이는 오비맥주와 하이트맥주가 일제강점기 시절 맥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것과 달리 우리 정부가 처음으로 맥주제조를 허가해 준 일반면허 1호 회사다.


현재 강원 횡성군 생산공장에서 청정 암반수와 독일산 최고급 홉, 맥아민을 사용해 프리미엄 맥주 8종을 생산하고 있다. 매출은 40억~50억원대로 크진 않지만, 국내 기업 최초로 에일맥주를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수제맥주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는 평이다.


강서맥주와 달서맥주가 대표 제품이다. 강서맥주는 지난해 10월 출시됐으며, 고소함을 동반한 단맛이 특징이다. 펄, 센터니얼 등의 홉을 사용해 오렌지, 자몽과 같은 시트러스함과 리치, 망고 등의 열대 과일향이 조화를 이뤄 마일드한 풍미가 담겼다.


달서맥주는 여성들에 인기가 높다. 특유의 상큼한 첫 맛과 오렌지향이 담긴 에일맥주로 독일식 바이젠 계통의 밀맥주다. 바닐라의 풍미에 오렌지, 자몽 등의 향을 내는 아로마 홉을 사용해 전반적으로 과일향이 강한 편이다.


업계는 청와대가 이번 세븐브로이의 수제맥주를 선택한 것은 여러 의미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우선, 재계 그룹 선두권 기업이 참석하는 호프미팅에 대기업의 맥주 대신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택해 대기업-중소기업간의 상생을 강조하는 청와대 의지를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지역명을 딴 맥주를 선정한 것도 의미를 더한다. 특히 대구 달서구를 뜻하는 '달서맥주'가 제공돼 보수 정당을 지지하는 지역까지 아우르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해당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홈플러스와 편의점 CU도 예상치 못한 홍보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더운 여름철이 맥주 판매율이 높은 성수기인 데다가, 이번 청와대 호프미팅의 간판 맥주로 차지하면서 판매율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7월 판매 기준으로 전체 국산 병맥주(330ml, 500ml, 640ml) 순위에 카스(1위), 하이트(2위)에 이어 강서맥주가 3위를 차지했다. 500ml 미만 국산 병맥주 순위 기준으로는 강서맥주가 1위, 달서맥주가 3위에 올랐다.


이건우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강서맥주와 달서맥주는 출시 초기에 비해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면서 “현재 지역맥주와 국내 수제맥주 생산업체를 발굴하는 등 새로운 트렌드를 이어가는 가운데, 이번 청와대에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면서 예상치 못한 홍보에 놀라고 있다”고 반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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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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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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