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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브로이 강서·달서맥주, ‘대통령의 맥주’로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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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17, 15:07:51

27~28일 이틀간 문재인 대통령-기업인 첫 회동..세븐브로이 수제맥주 선정
지역이름 딴 강서·달서맥주 선택..홈플러스·CU, 홍보 효과에 즐거운 비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간 첫 호프 미팅에 '공식 만찬주로 세븐브로이맥주의 강서·달서 맥주가 식탁에 오른다. 강서(서울 강서구)맥주와 달서(대구 달서구)맥주는 지역명을 딴 맥주로 국산 수제맥주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이런 가운데, 강서·달서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홈플러스와 편의점 CU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청와대에서 진행된 첫번째 호프 미팅의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면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과 28일 청와대에서 열리는 '호프 미팅'에 중소기업 세븐브로이맥주의 수제맥주가 선택됐다. 이번에 선정된 맥주는 모두 씁쓸한 맛이 감도는 에일맥주로 강서맥주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 달서 맥주는 오렌지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브로이 관계자는 "청와대로부터 공식 만찬주로 선택됐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주요 경영진이 오후 청와대를 직접 방문해 참석자에게 수제맥주를 따라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브로이는 김강삼 대표가 지난 2011년 세운 국내 세 번째 맥주제조 기업이다. 세븐브로이는 오비맥주와 하이트맥주가 일제강점기 시절 맥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것과 달리 우리 정부가 처음으로 맥주제조를 허가해 준 일반면허 1호 회사다.


현재 강원 횡성군 생산공장에서 청정 암반수와 독일산 최고급 홉, 맥아민을 사용해 프리미엄 맥주 8종을 생산하고 있다. 매출은 40억~50억원대로 크진 않지만, 국내 기업 최초로 에일맥주를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수제맥주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는 평이다.


강서맥주와 달서맥주가 대표 제품이다. 강서맥주는 지난해 10월 출시됐으며, 고소함을 동반한 단맛이 특징이다. 펄, 센터니얼 등의 홉을 사용해 오렌지, 자몽과 같은 시트러스함과 리치, 망고 등의 열대 과일향이 조화를 이뤄 마일드한 풍미가 담겼다.


달서맥주는 여성들에 인기가 높다. 특유의 상큼한 첫 맛과 오렌지향이 담긴 에일맥주로 독일식 바이젠 계통의 밀맥주다. 바닐라의 풍미에 오렌지, 자몽 등의 향을 내는 아로마 홉을 사용해 전반적으로 과일향이 강한 편이다.


업계는 청와대가 이번 세븐브로이의 수제맥주를 선택한 것은 여러 의미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우선, 재계 그룹 선두권 기업이 참석하는 호프미팅에 대기업의 맥주 대신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택해 대기업-중소기업간의 상생을 강조하는 청와대 의지를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지역명을 딴 맥주를 선정한 것도 의미를 더한다. 특히 대구 달서구를 뜻하는 '달서맥주'가 제공돼 보수 정당을 지지하는 지역까지 아우르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해당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홈플러스와 편의점 CU도 예상치 못한 홍보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더운 여름철이 맥주 판매율이 높은 성수기인 데다가, 이번 청와대 호프미팅의 간판 맥주로 차지하면서 판매율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7월 판매 기준으로 전체 국산 병맥주(330ml, 500ml, 640ml) 순위에 카스(1위), 하이트(2위)에 이어 강서맥주가 3위를 차지했다. 500ml 미만 국산 병맥주 순위 기준으로는 강서맥주가 1위, 달서맥주가 3위에 올랐다.


이건우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강서맥주와 달서맥주는 출시 초기에 비해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면서 “현재 지역맥주와 국내 수제맥주 생산업체를 발굴하는 등 새로운 트렌드를 이어가는 가운데, 이번 청와대에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면서 예상치 못한 홍보에 놀라고 있다”고 반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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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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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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