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를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는 오는 29일 스타벅스 대표 원두인 하우스 블렌드를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카페인 제거 공정을 통해 새롭게 디카페인 원두로 선보인다. 하우스블렌드는 깔끔하고 균형잡힌 맛으로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대중적인 스타벅스 원두로 꼽힌다.
미디엄 로스팅으로 너트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디카페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하우스블렌드 디카페인 포장원두로 출시되며 특히 스틱형 인스턴트 원두커피인 스타벅스 비아와 1회용 필터백 커피인 스타벅스 오리가미로도 출시돼 가을 산책이나 여행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해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달 22일에 출시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가 100만잔 판매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출시 당시 판매 목표량의 1.5배 수치로 임산부 또는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디카페인 커피가 입소문을 탄 결과로 파악된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음료팀 팀장은 “스타벅스가 전국 매장에서 디카페인 커피를 제공함과 동시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포장 원두와 비아, 오리가미를 출시해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