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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전성기재단, ‘전성기캠퍼스’ 1주년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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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0, 2017, 14:10:55

민간 재단 최초 50+세대의 교육시설..10~13일 방문자에 선물 증정·이벤트 제공 등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운영하는 노년세대를 위한 교육기관인 ‘전성기캠퍼스’가 설립 첫 돌을 맞이했다. 

라이나생명 산하 라이나전성기재단은 50+낭만학교 ‘전성기캠퍼스‘가 운영 1주년을 맞이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라이나생명 본사에 문을 연 전성기캠퍼스는 라이나생명이 설립한 민간 재단 최초 50세 이상 세대의 교육시설로, 개관 1년만에 50+세대를 대표하는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다.

전성기캠퍼스는 일·여가·건강·인간관계·사회참여 등 50+세대가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함께 배우고 나누며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1년간 전성기캠퍼스에 5400명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총 225개의 강좌가 개설됐고 4959명의 회원들이 수업에 참여했다. 또한 42개의 커뮤니티 420여명의 사람들이 동아리, 소모임 등으로 캠퍼스 공간을 찾는 등 50+세대의 사랑방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전성기캠퍼스가 지향하는 ‘노노(老老 )케어 수업 방식도 주목할 만하다. 전문 강사가 아니더라도 수업을 듣는 수강생이면 누구나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다. 자신이 가진 재능과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며 누구나 가르치고 배우는 기회를 통해 은퇴 후 제2의 삶을 설계토록 돕는다. 
 
10일 첫돌을 맞이한 전성기캠퍼스는 그 동안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1주년 감사 위크를 진행한다.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 간 캠퍼스 방문주간으로 정하고 기간 내 방문자들에게 감사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방문주간 내 신규 가입자에게는 강좌 수강권과 ‘전성기인문학당’ 초대권 혜택이 주어지고, 추억의 뽑기 이벤트, 오늘의 행복한 포토타임 등이 준비돼 있다. 재단이 양성한 도보해설사가 진행하는 ‘경복궁둘레길 도보여행’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1주년을 맞이한 전성기캠퍼스가 100세 시대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시니어들의 좋은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며 “50+세대가 보다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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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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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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