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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큐 골든밸런스, 고마워요 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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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09, 2014, 23:03:28

[골든밸런스]② ‘죽어야 받는 종신보험’ 이미지 쇄신 기대.. 일각선 우려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현빈이 모델로 나와서인지 골든밸런스가 무엇인지 물어보는 전화가 하루에도 수십 통씩 걸려 옵니다.”(삼성생명 FC)

 

고객분들에게 골든밸런스 광고를 보셨냐고 먼저 물어봐요. 삼성생명 광고가 종신보험 영업을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외국계 생명보험사 FP)

 

삼성생명의 골든밸런스’ TV(동영상) 광고가 보험 업계 안팎에서 화제다톱 클래스 모델인 현빈이 등장해 예전과는 달라진 종신 보험의 특징을 쉽게 설명해주는 것이 광고의 핵심이다.

 

TV만 틀면 나오는 삼성생명의 골든밸런스 광고는 인터넷상에서 인기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다. 9일 현재 이 광고의 유투브 조회수는 121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광고가 선을 보인지 한 달여만에 기록한 수치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한화생명의 TV 광고 따뜻한 잔소리_론칭편의 조회수가 87700여건, ‘따뜻한 잔소리_운동편의 조회수가 52000여건을 기록한 것과 비교해 보면 골든밸런스 광고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된다. 

 

광고를 가장 반기고 있는 사람들은 삼성생명 소속 FC들이다. 종신보험은 사망보장을 담보로 보장하는 상품 특성 때문에 소비자들이 가입에 대한 반발심과 거부감이 컸던 게 사실. 이번 광고가 이런 인식을 깨는데 크게 도움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생명 소속 한 FC현빈이 모델로 나와서인지 골든밸런스가 무엇인지 물어보는 전화가 하루에도 수십통씩 걸려 온다광고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도록 제작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생명 설계사들뿐만 아니다. 다른 보험사의 설계사들과 임직원들도 반기는 기색이 역력하다. 이유가 뭘까?

 

타사 설계사들은 종신보험이 재조명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중견 생보사 관계자는 종신보험은 죽어야 받는 보험으로 인식되온 게 사실이라며 사망을 대비하면서도 은퇴 후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는 인식을 갖게 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조금 더 현실적인 측면에서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는 이들도 있다. 또 다른 생보사 FP광고는 매우 훌륭하지만 정작 상품내용에는 특별한 점이 있는 것 같아 보이지 않았다자사의 종신보험 상품과 비교해봤을 때도 삼성생명 상품과 충분히 경쟁해 볼만 하다고 말했다.

 

주력상품이 종신보험인 외국계 생보사의 한 플래너는 고객들을 만날 때 골든밸런스 광고를 보셨냐고 먼저 물어 본다덕분에 달라진 종신보험의 기능과 장점들을 더욱 쉽게 설명할 수 있어서 판매에 한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부익부 빈익빈현상이 생기지 않을까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한 생보사 관계자는 골든밸런스 광고가 대형 보험사나 종신보험에 판매에 능한 설계사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들 외에는 소외감을 느끼는 업계인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골든밸런스]① 삼성생명, TV 광고 ‘감성 → 상품설명’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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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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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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