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중국의 광군제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로 해외 직구 시장이 들썩이는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일본 직구 상품은 '시세이도 샴푸'인 것으로 나타났다.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가 라쿠텐 입점 후 최근 1년 간(2016년 11월~2017년 10월) 고객 구매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모발과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해주고 수분 공급력이 뛰어난 ▲ 시세이도 ‘아쿠아 인텐시브 샴푸’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기능성 샴푸로 셀프 관리를 하는 ‘홈케어’ 열풍이 불며 일본산 프리미엄 헤어 제품에 대한 소비 니즈가 적극 반영된 결과다.
2위는 세라믹 재질이라 가볍고 사용법이 편리한 교세라 ‘주방용품’이 차지했고, 반숙 계란 위 한 두 방울 떨어뜨리는 것으로도 맛있는 한끼 식사를 완성하는 타마고 ‘간장’이 뒤를 이었다.
스니커즈형 운동화라 어떤 복장이든 연출하기 좋은 나이키 ‘코트로얄’과 내구성과 실용성을 구비한 시계인 카시오 ‘지샥’이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리버라이트 '키와메 조리기구'와 시세이도 '퍼펙트 휩', 산케이 '언더웨어', 타케우치식 '칼갈이' 가 인기 제품으로 꼽혔다.
지난달 31일 입점 1주년을 맞은 11번가 '라쿠텐'의 최근 한 달(10월 7일~11월 6일)매출은 점차 오르고 있다. 오픈 초기와 비교하면 130%, 구매회원 수는 421% 증가하는 등 성장세가 뚜렷하다.
현재 11번가는 패션, 뷰티, 식품, 리빙, 잡화 등 1000여개 품목의 라쿠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기간별 소비 행태 분석을 토대로 시즌별로 베스트 상품을 선별해 집중 마케팅하는 것이 특징이다. 11번가에서 라쿠텐 제품 구입 시 금액에 상관없이 추가 배송비는 없다. (단, 15만원 이상 구매시 관세, 수입부가세는 별도 납부)
양성은 SK플래닛 해외쇼핑 팀장은 “11번가 해외 직구몰은 올해 전체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이상 크게 증가하는 등 실적개선을 이뤘다”며 “현재의 흥행 분위기를 이어 오는 14일에는 11번가 모바일 메인 페이지에 ‘해외 직구’ 탭을 신설하는 개편작업을 통해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