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eauty Fashion 뷰티패션

11번가 ‘라쿠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08, 2017, 10:11:02

시세이도 샴푸 가장 많이 찾아..라쿠텐 오픈 초기 대비 매출 130% 증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중국의 광군제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로 해외 직구 시장이 들썩이는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일본 직구 상품은 '시세이도 샴푸'인 것으로 나타났다.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가 라쿠텐 입점 후 최근 1년 간(2016년 11월~2017년 10월) 고객 구매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모발과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해주고 수분 공급력이 뛰어난 ▲ 시세이도 ‘아쿠아 인텐시브 샴푸’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기능성 샴푸로 셀프 관리를 하는 ‘홈케어’ 열풍이 불며 일본산 프리미엄 헤어 제품에 대한 소비 니즈가 적극 반영된 결과다.

 

2위는 세라믹 재질이라 가볍고 사용법이 편리한 교세라 ‘주방용품’이 차지했고, 반숙 계란 위 한 두 방울 떨어뜨리는 것으로도 맛있는 한끼 식사를 완성하는 타마고 ‘간장’이 뒤를 이었다. 


스니커즈형 운동화라 어떤 복장이든 연출하기 좋은 나이키 ‘코트로얄’과 내구성과 실용성을 구비한 시계인 카시오 ‘지샥’이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리버라이트 '키와메 조리기구'와 시세이도 '퍼펙트 휩', 산케이 '언더웨어', 타케우치식 '칼갈이' 가 인기 제품으로 꼽혔다. 


지난달 31일 입점 1주년을 맞은 11번가 '라쿠텐'의 최근 한 달(10월 7일~11월 6일)매출은 점차 오르고 있다. 오픈 초기와 비교하면 130%, 구매회원 수는 421% 증가하는 등 성장세가 뚜렷하다.            

 

현재 11번가는 패션, 뷰티, 식품, 리빙, 잡화 등 1000여개 품목의 라쿠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기간별 소비 행태 분석을 토대로 시즌별로 베스트 상품을 선별해 집중 마케팅하는 것이 특징이다. 11번가에서 라쿠텐 제품 구입 시 금액에 상관없이 추가 배송비는 없다. (단, 15만원 이상 구매시 관세, 수입부가세는 별도 납부)


양성은 SK플래닛 해외쇼핑 팀장은 “11번가 해외 직구몰은 올해 전체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이상 크게 증가하는 등 실적개선을 이뤘다”며 “현재의 흥행 분위기를 이어 오는 14일에는 11번가 모바일 메인 페이지에 ‘해외 직구’ 탭을 신설하는 개편작업을 통해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