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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거래액 640억 돌파..11번가, ‘십일절’ 최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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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3, 2017, 10:11:52

11일 하루 1분당 4400만원 거래..이달 거래액 1조원 돌파 전망
이달 1~11일 누적 거래액 4400억원..총 1600만개 상품 판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가 십일절 하루동안 사상 최대 일 거래액을 달성했다.


13일 SK플래닛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11일 하루 일 거래액은 640억원을 돌파했다. 이날 하루에 1분당 4400만원씩 거래된 셈으로 작년 같은날보다 37% 증가한 성과다. 특히 11일 오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70억원이 거래돼 1분당 1억 2000만원씩 판매됐다.

 

또한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11일간 거래액이 4400억원에 육박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 뛰어올랐다. 11번가가 론칭한 2008년 1년 거래액(4200억원)을 11일 만에 뛰어넘은 셈이다.

 

올해 11번가의 ‘십일절 페스티벌’은 e커머스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1~11일 동안 11번가에서는 모두 1600만 개가 넘는 상품이 팔렸다. 특히 인기 상품이 판매된 오전 11시에는 1분당 최고 3400개씩 제품이 판매됐다. ‘십일절 타임딜’ 행사가 끝나기 15분 전인 11일 오후 11시 45분부터는 1분당 주문이 2825건씩 몰렸다.

 

2008년 론칭 이후 매년 11월마다 '11번가의 달' 행사를 이어 온 11번가는 올해 경쟁사를 압도하는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 십일절 페스티벌이 중국 알리바바의 '광군제'와 미국 아마존의 '블랙프라이데이'처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쇼핑축제로 확고히 자리잡게 됐다는 평이다.


장진혁 SK플래닛 11번가사업부문장은 “이번 ‘십일절’ 하루 거래액은 사실상 국내 유통업계 역대 최고 기록으로 추산된다”며 ”이 같은 추세라면 11번가는 온라인쇼핑몰로는 처음으로 11월 한 달간 거래액이 1조원을 훌쩍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O2O 프로모션’ 시너지 효과 적중..행사기간 내내 대규모 혜택 제공


올해 ‘십일절 페스티벌’의 돌풍은 11번가가 온라인 플랫폼을 벗어나 오프라인 매장으로 직접 나가 주요 브랜드사와 협업한 ‘O2O 프로모션’의 시너지 효과가 적중한 결과다.


11번가는 이번 십일절 페스티벌을 온라인 플랫폼을 벗어나 오프라인 매장으로 직접 나가 주요 브랜드사와 협업한  ‘O2O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롯데·현대백화점을 포함해 CU·베스킨라빈스 등 15개 브랜드사와 전국 3만 여개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안내문 등을 통해 '십일절'을 알렸다.


이 결과, 모두 12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11번가를 찾아 42만 3400여장을 e쿠폰 상품을 구매했다. 11번가가 온·오프라인이 협업한 유통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다는 평이다.


◇ 완판 행렬 이어져…‘십일절 애프터파티’ 행사도 진행


국내외 1위 브랜드사와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구성한 7000여개의 ‘십일절 딜’도 1~11일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가장 빨리 완판된 상품은 '삼성노트북3 NT300E4S-KD1S'(11만원)로 10분만에 110대가 모두 팔려나갔다. '매일상하목장 흰우유'(24팩, 9900원)은 1000박스가 14분만에 완판됐는데 1초에 1.2박스꼴로 판매된 셈이다.

 

당일 완판된 상품 중 가장 고가는 119만9000원짜리 'LG신형 UHD TV'(200대)였고, 가장 많은 수량이 완판된 상품은 '아웃백 1만1000원 이용권'(1500원)으로 30만 여장이 팔렸다.

 

시간대별로 타임딜 상품을 내놨던 ‘십일절’ 하루에는 ‘CU 아몬드 빼빼로’(50% 할인, 600원) 5만장이 20분만에, ‘메가박스 영화예매권’(50% 할인, 5000원) 4만장이 25분만에 모두 매진됐다.

 

이번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에는 11번가의 간편 결제 이용률도 급증했다. 11일 하루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11페이를 이용한 결제 비중이 49%까지 높아졌다. ‘십일절’을 통해 11번가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11번가는 12~30일 열리는 ‘십일절 애프터파티’ 기획전을 통해 ‘11월의 대세감’을 이어갈 예정이다. 12~19일에는 패션, 뷰티, 스포츠 ·아웃도어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스타일위크’ 행사를, 20일부터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통해 해외직구족들을 잡을 계획이다.

 

서성원 SK플래닛 사장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고 아우르며 11월의 쇼핑대전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토종 오픈마켓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통해 역대 최대 기록들을 쏟아내고 있다”며 “11월말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 명실상부한 ‘국민 쇼핑몰’의 지위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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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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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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