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보험업계, 연탄봉사로 추운 겨울 온기 나눈다

URL복사

Friday, November 24, 2017, 14:11:05

메트라이프생명·DGB생명·롯데손보 등 노인 위해 겨울나기 연탄나눔 진행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보험업계가 추운 겨울철을 맞아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전달하기 위해 겨울나기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메트라이프생명과 DGB생명, 롯데손해보험은 소외계층인 독거노인을 위해 연탄 지원에 나섰다. 

먼저, 메트라이프생명(사장 데미언 그린)이 출연해 운영하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를 ‘MetLife Volunteer Week(메트라이프 자원봉사주간)’로 지정해 전사적 자원봉사 캠페인을 운영했다. 

캠페인 기간 약 500여명의 메트라이프생명 재무설계사들이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본부’와 함께 서울·부산·대구·광주·전주·대전 등 6개 지역에서 ‘사랑의 연탄배달’ 자원봉사를 운영했다. 자원봉사자들은 겨울나기를 위해 연탄이 필요한 330가구의 독거노인들을 방문해 총 6만 7000장의 연탄을 전달하고 집 외부를 청소했다. 

데미언 그린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사회 취약계층인 독거노인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GB생명(사장 오익환)도 지난 21일 영등포 쪽방촌에서 거주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DGB생명 수도지역단과 산하 지점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지역사회 나눔활동이다. 

함부훈 DGB생명 수도지역단 단장은 “올해 지진으로 국가위기 상황이 지속되고 경기 위축으로 소외이웃에 대한 관심이 적어지지 않을까 염려된다”며 “DGB생명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롯데손보(대표이사 김현수)는 23일 서울 성북구 정릉동 일원에서 소외 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에는 김현수 롯데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40여명의 ‘롯데손해보험 샤롯데봉사단’이 참여해 현장에서 연탄 1400장을 배달하고 6300장을 기부했다.

이날 봉사활동 참여한 롯데손보 샤롯데봉사단원은 “갑자기 다가온 한파로 난방이 어려운 가구의 걱정이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임직원이 힘을 모아 배달한 연탄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