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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 vs 안주..편의점·수퍼마켓 간편식 트렌드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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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6, 2017, 14:12:55

GS리테일, 1~2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 매출 최대 120% 성장
편의점은 냉장 선호·수퍼마켓은 냉동 간편식 제품 인기 높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혼밥과 혼술족이 늘어나면서 가정간편식(이하 HMR)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접근성이 비교적 쉬운 편의점과 수퍼마켓을 찾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가정간편식 유형이 각각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와 GS수퍼마켓이 올해 1월 11월까지 HMR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최대 120% 가량 성장했다. GS25는 냉장 HMR이 119.9%(냉장 HMR은 27.6%) 증가한 반면, GS수퍼마켓은 냉동 HMR이 43.6%(냉장 HMR은 14.2%)로 크게 증가했다.


고객이 방문하는 채널마다 선호하는 상품도 달랐다. GS수퍼마켓을 방문하는 고객의 경우 장기간 보관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냉동 HMR을 선호했다. 반대로 GS25 편의점을 찾는 고객은 구매 후 바로 식사 또는 안주로 이용하는 냉장 HMR을 선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GS수퍼마켓과 GS25는 고객 선호에 맞춘 다양한 HMR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수퍼마켓은 지난 10월, 고객이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면서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고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는 유어스무명식당냉동밥 3종을 출시했다.

 

유어스무명식당냉동밥은 건강에 좋은 뿌리채소가 베이스인 ‘뿌리채소영양밥’, 취나물, 곤드레나물, 어수리나물로 만든 ‘3종 나물 영양밥’(이상 각 4950원), 100% 국내산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으로 만든 ‘돈육장조림 비빔밥’(5350원)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각 상품들은 혼밥 트렌드에 맞춰 원하는 만큼씩만 즐길 수 있도록 1인분씩 소포장 된 총 2인분 상품이다. 1인이 즐기기 적당한 소용량 냉동 볶음밥 3종(낙지, 김치, 새우)도 함께 선보였다.

 

기존에 있던 대용량 상품 대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끼에 딱 알맞은 230G 패키지로 제작돼 1인 가구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상품이다. 가격은 각 2280원. GS25는 지난 11월 데우기만 하면 식사나 안주로 즐길 수 있는 파우치타입의 냉장 HMR 4종을 선보였다.

 

GS25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인 ‘유어스돼지고기짜글이’, ‘유어스돼지김치두루치기’, ‘유어스육개장’,  ‘유어스소고기된장찌개’를 선보인 후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가격은 각 3000원.

 

박철 GS수퍼마켓 간편식품팀 MD는 “혼밥, 혼술 트렌드로 간편식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고, 이중 혼자 식사를 하며 영양까지 고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맛과 영양까지 챙겨 줄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간편식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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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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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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