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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는 ‘홀몸 어르신들’과 따뜻한 겨울나기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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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5, 2017, 12:12:00

하나생명·라이나생명·악사손보·농협손보 등 독거노인 위해 반찬·쌀·목도리 등 나눔활동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연말을 맞아 보험업계가 독거노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계획해 진행하고 있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하나생명·악사(AXA)손해보험·NH농협손해보험·라이나생명은 식료품, 목도리 등을 전달하며 독거노인들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하나생명(대표 권오훈)은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일대 독거노인에게 생필품이 담긴 뜻 깊은 선물을 전달했다. 권오훈 사장을 비롯한 하나생명 전 임직원이 참여해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총 1000만원 상당의 행복나눔상자 200개를 만들어 서울시 중구자원봉사센터에 보냈다. 

행복나눔상자는 쌀, 라면, 참치캔 등 생활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을 담아 포장하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 직접 작성한 카드와 함께 중구 지역 내의 형편이 어렵고 외로운 독거노인에게 전달했다.
 
권오훈 하나생명 사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과 마음이 잘 전달돼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보험업의 본질인 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악사손보는 지난 14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내 독거노인 가구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악사손보 임직원 20여 명은 불고기, 산적, 김치겉절이 등 반찬을 손수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의 안전망을 구축하고, 대부분 혼자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독거노인과의 교류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악사손보는 경제·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142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노인들의 안부를 물었다. 

질 프로마조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반찬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농협손보(대표이사 이윤배)은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구 거처를 방문해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는 ‘2018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농협손보가 직접 계획한 나눔 활동의 일환이다. 

이날 이윤배 농협손보 대표이사와 헤아림 봉사단 20여명은 서대문구청에서 우리 농산물과 라면, 김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100박스를 제작했다. 이후 임직원들은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구를 직접 방문해 식료품 꾸러미를 직접 전달했다.   

이윤배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말동무도 해 드리며 어려운 이웃들과 교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내년에도 다문화가정 어린이 농촌체험활동, 사랑의 농산물 나누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나생명(사장 홍봉성)은 지난 달 30일 임직원과 텔레마케터가 지난 한 달 동안 독거노인들을 위해 직접 뜬 목도리 200개와 쌀 5kg을 전달하는 ‘사랑의 쌀&목도리 전달식’을 열었다. 제작한 목도리 200개는 최근 3개월 동안 통화 횟수가 많았던 텔레마케터 200명이 담당하는 노인에게 전달됐다. 

국내 최대 텔레마케터 조직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나생명은 회사의 특성을 살려 2011년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있다. 텔레마케터들은 매주 전화를 통해 독거노인들의 안부를 묻는 ‘사랑잇는전화’를 시행하고 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보험 사장은 “유난히 추운 이번 겨울, 보살핌이 필요한 혼자 사는 노인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드릴 수 있게 돼 매우 행복하다”며 “라이나생명 임직원들이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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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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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HD현대, 3분기 영업익 전년 동기 대비 294.5↑

[3분기 실적] HD현대, 3분기 영업익 전년 동기 대비 294.5%↑

2025.11.03 16:30: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HD현대는 3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8조2243억원, 영업이익 1조702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8%, 영업이익은 294.5% 증가한 수치로 조선과 전력기기 사업이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간 가운데, 정유 부문이 흑자 전환한 데 따른 결과라는 게 HD현대의 설명입니다. 조선·해양 부문의 HD한국조선해양은 ▲고선가 선박 매출 비중 확대 ▲생산성 개선 등을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1.4%와 164.5% 늘어난 7조5815억원과 1조5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주력 사업인 AM(After Market) 사업과 디지털 솔루션 사업의 호조세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1.3% 늘어난 5132억원을, 영업이익은 12.2% 증가한 93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건설기계 부문의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북미·유럽 선진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건설기계 시장 수요 회복과 ▲신흥 및 광산 시장 공략 강화 ▲AM 사업 다각화 등을 통해 수익성이 개선됐습니다. 그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8% 96.7% 증가한 2조526억원과 143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원가 경쟁력 강화 및 고수익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에너지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오일뱅크는 글로벌 업황 둔화에 따른 석유화학사업 부진에도 불구하고 정제마진 상승 등에 따라 정유사업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며 매출 7조3285억원, 영업이익 1912억원을 기록해 1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는 공장 가동 안정화와 효율 극대화,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등을 통해 실적 개선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HD현대일렉트릭은 북미·유럽 등 주요 해외 시장의 변압기 판매 확대와 국내 고압차단기 매출 증가에 힘입어 매출 9954억원, 영업이익 247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고부가가치 프로젝트들이 3분기 실적에 반영되며 영업이익률 24.8%를 기록해 지난해 4분기 이후 매 분기 상승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HD현대 관계자는 "조선 및 전력기기 부문의 실적 호조 속에서 정유·건설기계 부문이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며 3분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며 "친환경 기술 개발과 생산 효율 극대화를 통해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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