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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는 ‘홀몸 어르신들’과 따뜻한 겨울나기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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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5, 2017, 12:12:00

하나생명·라이나생명·악사손보·농협손보 등 독거노인 위해 반찬·쌀·목도리 등 나눔활동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연말을 맞아 보험업계가 독거노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계획해 진행하고 있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하나생명·악사(AXA)손해보험·NH농협손해보험·라이나생명은 식료품, 목도리 등을 전달하며 독거노인들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하나생명(대표 권오훈)은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일대 독거노인에게 생필품이 담긴 뜻 깊은 선물을 전달했다. 권오훈 사장을 비롯한 하나생명 전 임직원이 참여해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총 1000만원 상당의 행복나눔상자 200개를 만들어 서울시 중구자원봉사센터에 보냈다. 

행복나눔상자는 쌀, 라면, 참치캔 등 생활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을 담아 포장하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 직접 작성한 카드와 함께 중구 지역 내의 형편이 어렵고 외로운 독거노인에게 전달했다.
 
권오훈 하나생명 사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과 마음이 잘 전달돼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보험업의 본질인 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악사손보는 지난 14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내 독거노인 가구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악사손보 임직원 20여 명은 불고기, 산적, 김치겉절이 등 반찬을 손수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의 안전망을 구축하고, 대부분 혼자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독거노인과의 교류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악사손보는 경제·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142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노인들의 안부를 물었다. 

질 프로마조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반찬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농협손보(대표이사 이윤배)은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구 거처를 방문해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는 ‘2018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농협손보가 직접 계획한 나눔 활동의 일환이다. 

이날 이윤배 농협손보 대표이사와 헤아림 봉사단 20여명은 서대문구청에서 우리 농산물과 라면, 김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100박스를 제작했다. 이후 임직원들은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구를 직접 방문해 식료품 꾸러미를 직접 전달했다.   

이윤배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말동무도 해 드리며 어려운 이웃들과 교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내년에도 다문화가정 어린이 농촌체험활동, 사랑의 농산물 나누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나생명(사장 홍봉성)은 지난 달 30일 임직원과 텔레마케터가 지난 한 달 동안 독거노인들을 위해 직접 뜬 목도리 200개와 쌀 5kg을 전달하는 ‘사랑의 쌀&목도리 전달식’을 열었다. 제작한 목도리 200개는 최근 3개월 동안 통화 횟수가 많았던 텔레마케터 200명이 담당하는 노인에게 전달됐다. 

국내 최대 텔레마케터 조직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나생명은 회사의 특성을 살려 2011년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있다. 텔레마케터들은 매주 전화를 통해 독거노인들의 안부를 묻는 ‘사랑잇는전화’를 시행하고 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보험 사장은 “유난히 추운 이번 겨울, 보살핌이 필요한 혼자 사는 노인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드릴 수 있게 돼 매우 행복하다”며 “라이나생명 임직원들이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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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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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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