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리테일이 새로운 H&B 스토어 브랜드 lalavla(랄라블라)를 공개했다. 지난 2004년 왓슨스로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13년 만에 신규 브랜드로 탈바꿈했다. 기존 '드러그 스토어'의 콘셉트에서 탈피해 헬스의 조화와 균형을 최우선 하는 'Beauty by Health' 스토어로 거듭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물이다.
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이달 7일부터 lalavla 간판 변경을 시작해 올해 3월 말까지 모든 점포 변경을 완료할 계획이다.
lalavla는 즐거운 이슈를 의미하는 lalala(랄랄라)와 행복한 수다를 의미하는 blah blah(블라블라)가 결합된 합성어다. 또 lalavla는 ‘Life is lovable’(인생은 사랑스럽다)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뷰티와 건강의 조화와 균형을 이루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부적으로 lalavla 브랜드 로고는 반복되는 음률을 강조해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중간의 하트는 알파벳 v를 대신함과 동시에 조화와 균형을 이룬 건강한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lalavla(랄라블라) 대표 이미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lalavla의 타깃 고객층은 20~30대 여성이다. 특히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화된 콘셉트의 H&B스토어로 어필하겠다는 계획이다.
상품 구성에도 변화를 시도했다. 건강기능식품과 뷰티상품의 결합한 'Beauty + Health'에서 뷰티와 헬스의 조화와 균형을 최우선 하는 'Beauty by Health' 스토어로 거듭나겠다는 것.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MD구성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lalavla는 먹어도 되는 천연 색조 브랜드를 도입하고, 리사이클 제품과 유기농 PB, GMO Free, 친환경 상품을 늘리는 등 차별화된 상품 소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매장 조명도 밝게 하고, 사랑스러운 인테리어를 더하는 등 고객들이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왓슨스는 지난해 하반기 60개 신규 점포를 오픈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해도 공격적으로 점포를 오픈하겠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그동안 구축된 H&B 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사랑스럽고 생동감 있는 브랜드로 변경해 고객들과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며 “새로운 브랜드와 차별화된 콘셉트로 2030 여성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