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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이유있는 설 명절 前 주방용품 할인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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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6, 2018, 17:02:26

명절 전 주방용품 수요 평소 대비 20~30% 늘어나..롯데마트 작년 추석 전 식기 매출 50%↑
프라이팬부터 각종 식기·조리도구 등 할인..롯데마트는 21일·홈플러스 17일까지 할인 행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대형마트가 식기 대목인 설 명절을 앞두고 주방용품 행사에 돌입했다. 명절 기간은 차례 음식 등을 준비하면서 평소보다 주방용품 수요가 20~30%가량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에 프리미엄 주방 요품을 비롯해 해외 유명 식기 모음전까지 경쟁적으로 할인한다. 

 

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오는 21일까지 '주방용품 브랜드 대전'을 연다. 지난 2016년 롯데마트가 론칭한 국내 최초 주방용품 전문 특화 매장인 '룸바이홈키친'을 비롯해 유명 브랜드의 프라이팬 품목 등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이해 새 주방용품으로 바꾸려는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 주방 분위기를 새롭게 하려고 테이블웨어나 조리도구 등 장만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 특히 해외 주방용품 할인을 통해 평소 가격 때문에 구매가 망설였던 고객들의 지갑을 열게 할 전망이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작년 설(1월 28일)을 포함한 1월 매출을 살펴본 결과, 식기와 수저, 양식기 등 조리도구 매출이 11% 증가했다. 같은 해 추석(10월 4일) 직전인 9월 매출의 경우 '식기'가 53%, 조리도구가 23.6% 매출이 신장했다. 주방 분위기를 바꾸려고 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룸바이홈키친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주방용품을 선뵀다. '룸바이홈키친 통3중 프라이팬(28cm)'을 2만 5900원에 판매한다. 테이블웨어 제품인 '고운' 시리즈와 '조이' 시리즈를 내놨다. 특히, ‘고운’ 시리즈는 소식(小食) 공기(순수·흑단 2종 각 3900원)와 대접(순수·흑단각2종 4900원) 등 작은 용량을 판매한다.

 

여기에 롯데마트 단독으로 ‘테팔 얼리그레이팬 세트(24cm+30cm)’를 3만 3900원에, ‘테팔 쿡이지 프라이팬(28cm)’을 1만 9800원에 선보인다.

 

또한, ‘테팔’과 ‘해피콜’ 브랜드 프라이팬 전 품목에 대해서 20% 할인 행사도 병행한다. 글로벌 1위 식기 브랜드인 ‘코렐’의 ‘삼절 접시세트’를 2만 4900원에, ‘포트메리온 악센트볼 세트’를 3만 1900원에, ‘광주요 선물세트(2인세트)’를 1만 9900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5대 주방 브랜드를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해피콜 다이아몬드 냄비 3종 세트가 5만 5900원, 네오플램 드셰프 세라믹프라이팬(뚜껑 포함)과 드셰프 세라믹볶음팬을 각각 1만 9900원에 선보인다.

 

테팔 쿡앤클린 후라이팬 20cm+28cm 2P 세트는 2만 9900원 기획가에 준비했다. 포트메리온 20여 종을 1만 4900원 균일가에 판매하고, 명절 시즌 수요가 높은 테팔 조리 소품 전 품목은 20% 할인한다.

 

박혜영 홈플러스 홈리빙팀 바이어는 “설 기간 객수가 증가하고 주방 용품 수요가 늘면서 평소 대비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평균 30% 신장하는 것을 감안해 다양한 상품을 기획가에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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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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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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