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수퍼마켓이 모바일 강화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GS수퍼마켓 앱은 고객 편의와 만족감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는 ▲할인·적립·결제를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통합QR 결제 방식 ▲앱을 통해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 주문 시스템 ▲고객의 구매 성향에 따른 맞춤 전단 및 DM쿠폰 ▲사전 예약 및 공동 구매 등 기능을 탑재했다.

GS수퍼마켓은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신용·체크 카드를 앱에 등록하고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해 보다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스마일페이를 도입했다. 스마일 페이를 바탕으로 결제와 함께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DM쿠폰 할인과 GS&POINT 적립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QR코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QR코드 결제는 한 번의 스캔으로 할인과 적립, 결제까지 모두 진행된다. DM쿠폰이나 결제, 적립 카드를 별도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계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GS수퍼마켓은 예상하고 있다.
앱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 주문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든 쇼핑을 하고, 배송받을 수 있다. 각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구매성향에 적합하게 제공되는 맞춤 전단과 쿠폰 등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알뜰한 장보기를 할 수 있다.
이밖에 앱 터치로 제품 사전 예약이나 공동구매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앱이 결제시간 단축과 타깃 마케팅 효과 증대, 신규 고객 창출 등 사업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질 것이란 기대다. 또 앱에서 전자영수증 발급을 설정하면 종이 영수증을 줄이는데 한 몫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앱 출시 및 스마일페이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GS수퍼마켓 오프라인 매장에서 앱의 스마일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프라다 가방(10명), 여행상품권(20명), 스마일캐시 2000원(1만원 이상 결제 고객 전원에게 지급)를 받을 수 있다.
박상건 GS수퍼마켓 마케팅팀장은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쇼핑의 즐거움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왔다”며 “이번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GS수퍼마켓의 마케팅을 한 단계 진화시키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