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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팸족 적금’..신한은행 vs 국민은행, 어디가 낫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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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3, 2018, 16:03:13

이율 면에서 KB국민 勝·상품 특색은 신한이 우위..업계 “이율만으로 판단하기 어려워”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최근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펫팸족(펫과 패밀리를 합친 신조어)’을 타깃으로 한 적금 상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두 상품을 비교해보니 이율 면에서는 KB국민은행의 적금이 유리하지만, 상품의 특성 면에서는 신한은행의 상품이 메리트가 있다는 평가다.  

 

23일 은행업계에 따르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은 펫팸족을 겨낭한 적금 상품으로 각각 ‘KB펫코노미적금’과 ‘위드펫적금’을 판매 중이다. 

 

먼저 출시된 상품은 작년 7월 말에 나온 KB국민은행의 ‘KB펫코노미 적금’이다. KB금융그룹은 적금·카드·신탁 등으로 구성된 KB펫코노미 패키지를 선보였는데, KB펫코노미 적금은 이 패키지의 은행 대표 상품으로 들어가 있다.

 

KB펫코노미 적금은 스마트폰 전용 상품으로 12개월 이상 36개월 이하 월 단위 계약이다. 기본금리(세전, 25일 기준)는 정액적립식의 경우 연 1.6%~1.9%, 자유적립식은 1.5%~1.8%다. 

 

여기에 친구추천·펫코노미카드 사용·인터파크 앱 이용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각각 0.2%씩 최대 0.6%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정액적립식으로 36개월을 채울 경우, 최대 2.5%의 연이율을 보장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 커뮤니티 관계자들에 따르면 KB펫코노미적금의 최대 우대금리 조건 달성은 크게 어렵지 않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친구추천의 경우 다른 가입자가 추천번호를 입력해야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비교적 쉽게 추천을 받을 수 있다는 전언이다.

 

작년 6월에 출시된 신한생명의 ‘위드펫적금’은 1년만기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최고금리는 연 2.0%인 상품이다. 우대금리 조건은 ▲제휴 동물병원이나 업체 등에서 확인 가능한 QR코드 등록 ▲동물등록증 제시 ▲S뱅크 ‘펫 다이어리’에 사진 5개 등록 등이다. 각각 0.5%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3개 중 2개만 충족하면 된다.  

 

신한생명의 위드펫적금은 1년만기 상품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이율면에선 KB펫코노미적금에 비해 다소 메리트가 떨어진다. KB펫코노미적금은 기본금리가 최저인 12개월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의 연이율이 1.5%이지만, 우대금리를 모두 적용받으면 2.1%로 위드펫적금보다 0.1%p 높다.

 

다만, 위드펫적금은 적금의 중도해지 이유가 반려동물의 치료비 사용 목적일 경우 약정이자율을 보장해주는 특징이 있다. 이밖에 반려동물의 이름으로 적금의 별명을 정할 수 있고, S뱅크의 ‘펫 다이어리’를 활용해 사진을 등록하고 일기를 작성하게 하는 등 펫팸족의 취향을 저격한다는 의견도 있다.

 

한 은행업계 관계자는 “적금상품의 핵심은 아무래도 이율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KB국민은행의 펫코노미적금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며 “다만,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의 성향을 고려하면, 단순히 이율만으로 상품의 유불리를 결정하기는 어려운 측면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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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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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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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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