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연어장에 젓갈까지..편의점 냉장 반찬류 매출 ‘쑥쑥’

URL복사

Monday, April 16, 2018, 12:04:11

세븐일레븐 연어장 출시 40일만에 50만개 판매 돌파..꼬막장·새우장도 8일부터 판매
붉은대게딱지장 선봰 GS25도 중소기업과 손잡고 젓갈 4종 내놔..냉장반찬류 시장 겨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편의점의 냉장 반찬 제품이 뜨고 있다. 1인 가구와 홈술족을 겨냥해 출시한 제품으로 술안주는 물론 짭쪼름한 맛에 밥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반찬으로 인기리에 팔리고 있다. 

 

16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3월 9일 출시한 연어장이 40일 만에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해 그 기간 판매 1위에 등극했다. 

 

연어장은 손질이나 조리가 별도로 필요없이 수산물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출시 직후 단숨에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전통적으로 편의점 베스트셀러 상품인 감동란, 소시지바보다도 높은 판매 수치다. 이른바 '밥통령 연어장'의 인기는 냉장 반찬류의 전체 매출을 크게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연어장 출시 후인 3월 9일 이후 전체 냉장 상품 매출은 19.6% 증가했지만, 연어장이 속한 냉장 반찬류는 66.9% 매출이 오르며, 전체 신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냉장 반찬류 라인업을 강화한다. 연어장에 이어 오는 18일 새우장과 꼬막장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장류를 베이스로 하는 만큼 수산물의 풍미와 특징을 살리고 깊은 맛과 감칠맛을 더하는 어(漁)간장을 활용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새우장은 어간장과 가쓰오부시를 함께 넣고 끓인 간장소스에 고담백 저칼로시 식품인 새우를 재웠다. 꼬막장은 피꼬막을 유자폰즈소스로 맛을 낸 어간장에 담아 풍부한 맛과 쫄깃한 식품을 살렸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냉장식품 담당MD(상품기획자)는 "까다로운 손질과 조리의 번거로움을 덜어낸 연어장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며 "1~2인 가구의 영향으로 소비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편의점에서 반찬을 구매하려는 수요는 빠르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붉은대게딱지장과 타코와사비 등 히트제품을 출시했던 GS25는 최근 업계 최초로 한 끼 젓갈 4종으로 냉장 반찬류 공략에 나섰다.

 

한 끼 젓갈은 GS25가 수산 가공 전문 중소기업 한백푸드와 손잡고 개발한 편의점용 소포장 젓갈이다. 명란, 창란, 낙지, 오징어 총 4종을 선별했다. 한백푸드는 면세점에 젓갈을 납품하는 명품 젓갈 제조업체다. 

 

한 끼 젓갈의 핵심 경쟁력은 소포장 기술이다. GS25와 한백푸드는 젓갈 소포장을 위해 현재 인기리에 판매 중인 속초붉은대게딱지장을 포장하던 포장 기계를 활용했다. 기존 기계에 충진기(상품을 조금씩 일정량 자 넣는 부분)만 갈아 끼워 소포장 젓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김원진 GS리테일 신선식품 부문장은 “1~2인 가구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혁신적으로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며 “농수축산물의 강화를 통해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차별적 경쟁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