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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보험료 半 내주는 ‘풍수해보험’, 모바일로 가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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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4, 2018, 10:06:38

현대해상, 판매채널 모바일‧인터넷 확대..주택‧상가‧공장 등 다양한 니즈 반영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현대해상이 ‘풍수해보험’의 판매 채널을 기존 대면채널에서 온라인으로 확대한다. 풍수해보험은 지진이나 태풍 피해를 보장하는 정책보험의 일종으로, 정부와 지자체가 보험료를 절반 이상 지원해 준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풍수해보험’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국민들이 예기치 못 한 자연재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민영보험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현대해상은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기존에 설계사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가입채널을 모바일과 인터넷까지 확대했다.

 

현대해상의 ‘온라인 풍수해보험’은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의 지진‧태풍‧호우‧대설 등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실손비례보상)해 주는 상품이다. 특약에 가입하면 자기부담금 없이 가입금액의 100%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특히, 풍수해보험은 정부‧지자체에서 보험료의 52.5% 이상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몇몇 지자체에서는 기본지원 외에 추가 지원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30평대 아파트 기준 보험료가 연간 6만원 수준일 경우, 가입자가 실제 부담하는 보험료는 2만 9000원 이하가 된다.

 

상품 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direct.hi.co.kr)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mdirect.hi.co.kr)를 방문해 가입할 수 있다.

 

도기완 현대해상 일반보험기획부장은 “최근 지진이나 이상 기후로 인한 폭우, 폭설 등 각종 자연재난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려는 고객들의 가입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판매채널 확대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변지석 행정안전부 재난보험과장은 “풍수해보험은 주택, 온실과 소상공인의 상가‧공장을 대상으로 가입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운영하고 있다”며 “판매채널 확대와 지원 제도를 통해 일상생활 속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는 상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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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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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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