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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다이렉트, 고객맞춤형 자동차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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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0, 2014, 14:04:57

운전자 맞춤형 보험 패키지 제안.."다이렉트 No.1 보험 회사의 입지 다질 것"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자동차 중심이 아닌 운전자 중심으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 출시된다.

 

AXA다이렉트는 오는 14일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는 ‘AXA맞춤자동차보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AXA맞춤자동차보험은 기존의 자동차보험에서 자동차중심과는 달리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누구라도 쉽고 간단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차보험 가입과정에서 복잡한 요소를 단순화해 단 5분 만에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 9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자동차보험은 복잡한 담보와 비교가 필요 없도록 몇 가지 간단한 질문에 답하기만 하면 고객의 보험성향을 분석해 필요한 맞춤형 AXA다이렉트보험상품을 제안해준다.

 

예를 들어 자녀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 주부라면 그에 따른 특약이 강화된 아이가 타요등하교 시켜요패키지가 제안된다. 초보 운전자의 경우도 첫차 샀어요또는 운전 초보에요가 제안돼 고객에게 맞는 상품이 제안된다.

 

또한 ‘AXA맞춤자동차보험운전자맞춤보험으로써 디자인부터 보험료계산, 가입절차 등의 모든 단계가 고객중심으로 설계됐다. 어려운 보험용어대신 알기 쉽게 표현했고 온라인에서도 고객 움직임을 분석해 최적의 디자인을 하는 등 고객편의성을 극대화했다.

 

Ch3.0이라는 시스템의 통합을 통해 웹과 모바일, 콜센터 등을 이용해서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PC에서 가입을 하다가 중단돼도 스마트폰이나 전화로 다음 절차를 그대로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AXA다이렉트 관계자는 우리가 갖고 있는 빅데이터를 기반해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소비자가 삶의 단계에서 기대하는 자동차보험의 혜택도 과학적으로 분석했다이를 통해 운전자들의 니즈와 소비자 분석했고 마침내 상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운전자마다 삶의 단계에서 자동차보험에 기대하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앞으로 자동차 보험은 차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AXA다이렉트는 영업, 보상 등 회사의 시스템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를 통해 스마트 시대에 특화된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다이렉트 No.1 보험 회사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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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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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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