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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다이렉트, 고객맞춤형 자동차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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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0, 2014, 14:04:57

운전자 맞춤형 보험 패키지 제안.."다이렉트 No.1 보험 회사의 입지 다질 것"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자동차 중심이 아닌 운전자 중심으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 출시된다.

 

AXA다이렉트는 오는 14일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는 ‘AXA맞춤자동차보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AXA맞춤자동차보험은 기존의 자동차보험에서 자동차중심과는 달리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누구라도 쉽고 간단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차보험 가입과정에서 복잡한 요소를 단순화해 단 5분 만에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 9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자동차보험은 복잡한 담보와 비교가 필요 없도록 몇 가지 간단한 질문에 답하기만 하면 고객의 보험성향을 분석해 필요한 맞춤형 AXA다이렉트보험상품을 제안해준다.

 

예를 들어 자녀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 주부라면 그에 따른 특약이 강화된 아이가 타요등하교 시켜요패키지가 제안된다. 초보 운전자의 경우도 첫차 샀어요또는 운전 초보에요가 제안돼 고객에게 맞는 상품이 제안된다.

 

또한 ‘AXA맞춤자동차보험운전자맞춤보험으로써 디자인부터 보험료계산, 가입절차 등의 모든 단계가 고객중심으로 설계됐다. 어려운 보험용어대신 알기 쉽게 표현했고 온라인에서도 고객 움직임을 분석해 최적의 디자인을 하는 등 고객편의성을 극대화했다.

 

Ch3.0이라는 시스템의 통합을 통해 웹과 모바일, 콜센터 등을 이용해서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PC에서 가입을 하다가 중단돼도 스마트폰이나 전화로 다음 절차를 그대로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AXA다이렉트 관계자는 우리가 갖고 있는 빅데이터를 기반해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소비자가 삶의 단계에서 기대하는 자동차보험의 혜택도 과학적으로 분석했다이를 통해 운전자들의 니즈와 소비자 분석했고 마침내 상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운전자마다 삶의 단계에서 자동차보험에 기대하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앞으로 자동차 보험은 차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AXA다이렉트는 영업, 보상 등 회사의 시스템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를 통해 스마트 시대에 특화된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다이렉트 No.1 보험 회사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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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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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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