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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저온 살균 유기농’ 친환경 우유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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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2, 2018, 16:09:44

무항생제·무화학비료·무농약 인증 받은 원유 사용..하루 3000개 한정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친환경 우유 시장 성장에 발맞춰 유기농 우유 개발도 늘어가고 있다.
 

롯데푸드가 새로운 ‘파스퇴르 바른목장 유기농 우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친환경 유기농 원유를 63℃에서 저온살균한 유기농 우유다. 해당 상품은 750ml, 180ml 2종으로 소비자가 각각 4950원, 1650원에 판매된다.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는 국내·외 유기농 인증(무항생제·무화학비료·무농약)을 모두 받은 원유로 만들었다. 하루 3000개 한정수량만 생산·판매하므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고 롯데푸드측은 설명했다.

 

해당상품은 가정배달 상품으로 홈페이지나 고객 상담실을 통해 구입 신청이 가능하다. 배달 시 디자인 특허를 받은 프리미엄 보냉백이 함께 제공된다.

 

롯데푸드는 “저온살균은 초고온살균에 비해 단백질·칼슘의 열변성을 최소화해 우유 본연의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유익균이 살아있는 장점이 있다”며 “낙농선진국인 미국·유럽에서 널리 행해지는 공법”이라고 설명했다. 

 

저온살균우유는 낮은 온도에서 30분 간 천천히 살균하기 때문에, 초고온살균법(보통 135℃에서 2초 이상)보다 많은 비용이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든 균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유해균만 살균하기 때문에 본 원유의 품질 또한 중요하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저온살균 도입부터 현재까지 일반 1급 A우유(ml당 세균 수 3만 마리 이하)보다 3.7배 까다로운 ml당 세균 수 8000마리 이하의 엄격한 기준으로 원유를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의 차별화 노력은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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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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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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