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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추남(秋男)’...가을쇼핑 큰 손도 ‘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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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1, 2018, 11:10:26

옥션, 가을맞이 쇼핑계획 설문..예상비용 ‘男 22만원’ vs ‘女 17만원’
가을 필수 패션 아이템 1위 남녀 모두 ‘트렌치코트’..화장품 등도 인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가을에 남성들의 '쇼핑 바람'이 부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이 의류와 화장품 등 가을 맞이를 위한 쇼핑에 여성보다 씀씀이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되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일 옥션에 따르면 지난 9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 간 897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패션·뷰티 쇼핑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가을맞이 쇼핑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95%가 ‘쇼핑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예상 쇼핑금액을 묻는 질문에는 남성(41%)과 여성(38%) 모두 10만원~20만원 정도를 택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세부적으로 쇼핑 금액을 살펴보면, 남성 고객이 여성 고객보다 높았다. 여성 고객 중 '30만원 이상 쓰겠다'고 답한 비율이 13%에 불과했지만, 남성 고객은 20%에 달했다. 반대로 '10만원 미만 쇼핑' 계획을 답한 여성 고객은 36%, 남성 고객은 28%로 나타났다. 

 

실제 응답비율을 가중 평균해 가을 맞이 예상 쇼핑금액을 산출한 결과, 남성은 22만 1000원, 여성은 17만 1000원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약 30% 가량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가을을 맞아 가장 구매하고 싶은 패션 아이템으로는 남녀 모두 1순위로 ‘트렌치코트’를 꼽았다. 트렌치코트 다음으로 남성은 스웨터(27%)와 정장(17%)을, 여성은 블라우스(20%)와 스웨터(18%)를 선호했다.

 

가을 필수 뷰티템을 묻는 질문에는 남성은 ▲기초화장품(56%) ▲향수(14%) ▲마스크팩(7%), 여성은 ▲기초화장품(25%) ▲색조화장품(20%) ▲피부관리기기(15%)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이밖에 패션∙뷰티 쇼핑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요소는 ‘나만의 멋진 스타일(37%)’과 ‘실용성(29%)’을 택한 응답자가 많았다. 관련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곳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80%가 ‘온라인몰’이라 답했다. 


서은희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남자의 계절 가을을 맞아 외모를 가꾸는데 적극적인 남성들의 심리가 쇼핑 비용에도 반영됐다”며 “특히 가을에 화장품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기초화장품이나 마스크팩을 비롯해 향수를 선호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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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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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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