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Stock 증권

‘무섭지만 귀여워’...유통업계, 핼러윈데이 마케팅 봇물

URL복사

Friday, October 26, 2018, 14:10:19

마노핀, 핼러윈 머핀 6종..파리바게뜨,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상품 선봬
스타벅스, 핼러윈 식음료·테마 매장 운영..스타필드, 핼러윈 페스티벌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달 31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의 핼러윈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핼러윈 데이 콘셉트에 맞춰 식품의 디자인을 바꾸고, 체험형 이벤트로 핼러윈 상품 구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 '귀여운 호러 분위기가 물씬'..제품에 핼러윈을 입히다

 

우선, 식품업계는 제품에 핼러윈의 공포 이미지를 넣었다. MP그룹 마노핀의 핼러윈 시즌 머핀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핼러윈 데이에 떠오르는 이미지인 피, 호박, 유령 등을 머핀 위에 얹었다.

 

쇼콜라 머핀은 ‘피 흘리는 미이라’ 캐릭터를, 애플 망고 머핀 위에는 ‘꼬마유령’이, 메이플 머핀에는 핼러윈의 대표 캐릭터 ‘펌킨잭’이 자리했다. 마노핀은 공포스러운 이미지보다는 귀여운 호러 콘셉트의 장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초코큐라’, ‘블루몬스터’, ‘오싹해골’ 등 총 6개의 핼러윈 머핀이 판매 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다음달 4일까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3000원씩이다. 머핀 5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핼러윈 머핀 4개 구매 시 2000원 할인된 1만원에, 6개 구매 시에는 3000원 할인된 1만 5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단체 주문 고객을 위해 핼러윈 머핀 30개 이상 주문 시 20% 할인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파리바게뜨도 핼러윈 데이를 맞아 특별 상품을 선보였다. '파바 친구들과 함께 해피 핼러윈'을 주제로 미국 공영방송사 PBS의 장수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캐릭터를 케이크와 쿠키 등에 접목시킨 것. 

 

핼러윈 초콜릿 '엘모와 함께하는 해피 할로윈',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얼굴이 담긴 빅 사이즈 쿠키 3종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페이스트리 '갈릭 미이라', 바나나 크림빵 '외눈박이', '핼러윈 꼬마유령 케이크' 등 핼러윈 오브제를 강조한 상품들도 함께 판매된다.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외에 ‘핑크퐁’의 ‘상어가족’,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를 활용한 상품도 눈이 띈다. 뮤직 케이크 ‘핑크퐁과 상어가족의 해피핼러윈’, 젤리스틱 ‘핑크퐁과 상어가족 젤로미 롤리팝’, 초콜릿 스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롤리초코’ 등이 있다.

 

◇ '직접 해 보시겠어요?'..핼러윈 테마 체험형 이벤트

 

스타벅스는 핼러윈 전용 음료와 푸드를 선보인 데 이어 '핼러윈 전용 매장'도 운영한다. 

 

지난 18일부터 스타벅스는 '뱀파이어 프라푸치노'와 '몬스터 카푸치노', '할로윈 크런치 컵케이크', '할로윈 펌킨 타르트', '할로윈 마카롱'을 판매하고 있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할로윈 음료·푸드’를 1만 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할로윈 그림자 코스터’ 2종 중 1개가 선착순 증정된다. 독특한 것은 핼러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 매장도 운영된다는 것. 일명 ‘Trick or Treat’ 매장으로 ‘유령이 숨어있는 스타벅스’ 콘셉트다.

 

이 매장은 출입문부터 매장 곳곳이 할로윈 소품들로 채워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할로윈 포토존'은 물론 초콜릿·사탕 등 깜짝 트릿(Treat)을 얻을 수 있는 '선물 뽑기 기계'도 마련돼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 & 디지털 총괄부장은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할로윈 시즌을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 여러분이 스타벅스 매장에 들렀을 때 마치 축제에 온 것 같은 기분으로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핼러윈 콘셉트로 꾸민 ‘Trick or Treat’ 매장은 스타벅스 더종로R점, 이태원역점, 홍대삼거리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강남R점 총 5개로 이달 31일까지 운영된다.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프리미엄 수입 자동차 MINI와 콜라보로 2018년 '핼러윈 페스티벌'을 연다. 이달 31일까지 하남·코엑스몰·고양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5세대를 겨냥했다. 

 

포토존·퍼레이드·페이스 페인팅 등 페스티벌에 참여한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함께 열린다. MINI 포토존에는 모자 망토 등 소품들이 구비돼 핼러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핼러윈 퍼레이드는 27일 코엑스몰점에서 하루 4번(12시·14시·16시·18시) 선보인다. 핼러윈 코스튬을 입은 6명의 스텝이 'MINI 푸쉬카'를 운전하고, 어린이 고객은 함께 탑승해 퍼레이드에 동참할 수 있다. 

 

당일 1만 원 이상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은 페이스 페인팅 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 페인팅은 페스티벌 기간 내 전 행사점에서 진행된다. 또한 하남점 방문 고객들은 '할로인 3종 게임'도 참가 가능하다. 게임 미션을 수행하는 고객들에게 츄파춥스가 증정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