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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인터넷보험라운지 열흘 넘게 '먹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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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30, 2014, 09:04:34

삼성SDS 과천센터 화재 후 11일째 서비스 중단..삼성화재는 정상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삼성SDS 과천센터에서 불이 난지 열흘이 넘었지만, 삼성생명의 홈페이지는 여전히 복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은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불편을 겪고 있다.

 


30일 오전 현재 삼성생명의 온라인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전용 사이트인 인터넷보험 라운지가 현재 시스템 점검 중으로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또한 모바일창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다.

 

특히, 인터넷보험 라운지의 이용이 중단된 것은 지난 20일 메인서버가 있는 삼성SDS 과천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한 이후부터다. 삼성생명은 화재진압 후 즉시 메인서버를 수원센터에서 가동시켰지만 소비자들은 열흘 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이와 관련 삼성SDS 관계자는 삼성생명은 현재 과천센터를 대신해 수원센터에서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데,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다만, 서버 정상화 이후 세부적인 (서버)데이터 검사과정을 통해 문제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인터넷라운지보험 사이트는 아직 서비스안정화 확인 작업이 끝나지 않아 오픈하지 않고 있다고객 서비스와 연관된 사이트부터 최우선적으로 정상화 하다 보니 그 외의 사이트의 정상화는 늦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생명은 보험사의 가장 중요한 업무인 보험금 지급·청구 등의 서비스는 정상화돼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복수의 삼성생명 관계자는 인터넷보험라운지를 비롯해 모바일서비스 정상화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 외의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가입한 고객도 콜센터를 통해 동일한 업무를 할 수 있다말했다.

 

삼성생명은 현재 수원센터에서 임시로 가동 중인 메인서버를 과천센터에서 다시 가동할 지 여부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중이다. 따라서 현재 오픈되지 않은 사이트나 정상화되지 않은 서비스는 상당 기간 중단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같은 날 화재피해를 입었던 삼성화재의 홈페이지는 정상화됐으며, 이곳을 통한 모든 서비스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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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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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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