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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삼겹살·오징어’...이마트, 25주년 블랙이오 매출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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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6, 2018, 10:11:16

‘블랙이오’ 효과로 1~4일 이마트 매출 22.2% 신장..방문객도 10% 증가해
‘한우데이’ 고객 줄이어 매출 100억원·굴비 80만 마리·계란 30만판 판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우 100억, 굴비 80만마리, 계란 30만판.’

 

이마트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연중 최저가 수준인  ‘블랙이오’ 행사 상품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6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매장 방문객수는 10%, 매출은 22.2% 증가했다.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두번째 블랙이오 행사를 이어간다. 

 

이마트가 올해 처음 기획한 '블랙이오' 행사는 "'이'마트에 '오'면 대박"이라는 의미로 지난 1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총 4주 간 3000억 규모의 물량을 준비한 역대 최대 쇼핑 잔치다. 

 

이번 2차 행사에서는 삼겹살·나주배·자숙랍스터 등 주요 신선 대품을 비롯해 90장 기획 마스크시트·1봉에 300원짜리 스낵류·수입맥주 골라담기 등이 대표적인 ‘블랙이오’ 상품들이다.

 

먼저, 오픈 전부터 줄을 선 한우 행사의 뒤를 이어 이번에는 한돈자조금협회와 공동으로 삼겹살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와 한돈자조금협회는 최근 돼지 수육두수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인해 사육 농가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소비 활성화를 위해 사전 기획으로 가격을 낮췄다. 

 

100g당 가격이 일반 구이용 삼겹살은 1330원, 칼집삼겹살은 1435원, 웻에이징 삼겹살은 1526원, 목심구이는 1330원에 판매한다. 볶음탕용 생닭도 포인트카드 회원 고객에게 40% 할인해 7080원(800g*2)에 판매한다. 

 

과일에서는 나주배를 기존 대비 30% 낮춘 9900원(5kg/6~10과)에 판다. 올해는 폭염 등으로 대과(大果)가 적고 생산량도 30% 가량 감소해 시세가 작년 보다 15~20% 가량 상승한 가운데 사전 기획으로 가격을 낮췄다. 

 

단감 역시 경남 진주, 창원 산지로부터 사전기획 직매입과 후레쉬센터 선별작업으로 가격을 30% 가량 낮춰 6980원(3kg/14~18입봉)이다. 중량을 2배 늘린 무지개방울토마토(1.5kg)는 9800원에, 기존 대비 가격을 50% 낮춘 구운아몬드(900g)는 7500원에 선뵀다.

 

수산물로는 국내산 오징어 시세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아르헨티나산 오징어를 70톤 물량으로 공수해 마리당 1980원(280g 내외/해동)에 판매한다. 

 

자숙랍스터는 역대 최저가인 6980원(325g 내외/캐나다산)에 내놨다. 배에서 잡자마자 선상에서 삶은 후 급랭시켜 가재살의 원형이 신선하게 살아있으며, 가정에서 간편하게 쪄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제 여름 한철 보양식이 아닌 연중 식탁 별미가 된 장어 역시 올해 최저가(30% 가량 할인)로 판매한다. 양념민물장어는 1만 1800원(180g), 생민물장어는 4980원(100g)에 각각 판매한다. 생연어초밥은 50% 할인한 5990원이다.

 

스낵류도 먹을거리 특가에 동참했다. 1봉에 300원 특가로 직소싱 '미스터 포테이토'를 비롯해 크라운 콘칲(23g), 신짱(38g), 카라멜콘땅콩(34g), 오리온 톡톡 왕꿈틀이캔디(16g), 하리보 젤리(45g) 등을 총 20억원 물량으로 준비했다.

 

또한 수입맥주 역시 10종 4캔 골라담기로 8600원에 판매한다. 레페·밀러·블루문·호가든로제·스텔라아르투아 등이 주요 행사상품이다. 생활용품으로는 4방향 360˚ 플렉스 헤드를 장착해 밀착면도감을 선사하는 일렉트로맨 전기 면도기를 6만 9800원에 새롭게 출시했다. 

 

이밖에 클리오 10입 기획 칫솔은 반값인 8900원, 극세사 차렵이불 3종세트는 기존 대비 40% 인하해 3만 9900원에 판매한다. 

 

최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의류에서는 방한슬리퍼를 13만 8000원에서 2족 구매시 20% 할인한다. '언더대전'으로 남성 이너웨어를 각각 3980원에서 5980원에 3+1 행사를 벌인다.

 

마찬가지로 여성 언더웨어 역시 브래지어 6980원·7980원에 2+1 판매한다. 또한 팬콧·트라이·헤드 등 브랜드의 성인 기모내복과 수면하의도 7980원~9980원에 판매한다. 

 

또 '90일간의 기적, 프렌비타 마스크시트'를 90장 기획으로 2만 4900원에 판매하며 아이노트 블루투스 이어폰 K2도 3만 9900원에 저렴하게 기획했다. 

 

가전에서는 삼성·LG전자 브랜드를 금액대별 최대 30만원까지 상품권을 증정하며, 행사카드로 결제시 금액대별 최대 25만원 추가 할인도 벌인다. 브람스 노블안마의자도 행사카드로 결제시 40만원 할인한 99만원에 판매한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이번 11월 쇼핑축제에 민간기업들이 대거 동참하면서 모처럼 내수 살리기 붐이 일고 있다”며 ”블랙이오를 통해 한국판 '블프' 문화가 형성돼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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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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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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