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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生, 차세대시스템 ‘NG&S’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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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07, 2014, 11:05:01

효율성·정확성·신기술 적용한 보험관리 시스템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알리안츠생명은 차세대시스템 ‘NG&S(Next Generation & System)’를 오픈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지난 20118월부터 28개월 동안 직원 190명 등 총 470명의 인력을 투입해 개발을 시작했다. 이번 NG&SIT 환경과 리스크 관리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보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구축했다.

 

가입설계부터 청약, 지급업무까지 전반적인 보험 관리 시스템부터 보험가입과 지급 서비스 이용도 개선됐다. 신상품 개발과 관련된 업무 단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고객의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관리할 수 있도록 최신 보안 솔루션이 적용된 혁신적인 IT 보안 관리 체계도 구축했다유로존 국가들의 리스크 관리 체계인 Solvency II 시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고안돼 향후 금융 규제 시스템 변화에도 대비했다.

 

특히 경험데이터와 통계 분석 기능을 강화하고 보험사기방지시스템을 고도화해 계약 시점부터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NG&S는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데이터 정확성, 혁신적인 신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전자 청약, 인터넷보험 등 디지털 혁신을 위한 후속 작업들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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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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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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