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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방암 진단 정확도를 획기적으로↑”..삼성, 새 진단기기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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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7, 2018, 09:11:12

25일에서 30일까지 美 시카고 '북미영상의학회' 참가...영상의료기기 전 라인업 전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삼성전자와 삼성메디슨이 유방암 진단 정확도를 높인 의료기기를 공개해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와 삼성메디슨(이하 삼성)은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되는 북미영상의학회 2018에서 초음파 등 영상진단기기 전 제품군을 공개했다. 특히 유방암 진단 정확도를 높인 프리미엄 초음파기기가 주목받았다.

 

 

삼성은 북미영상의학회에 '초음파존'을 열어 영상의학과용 프리미엄 초음파기기를 내세웠다. AI 기술을 적용, 유방 초음파 이미지에서 선택된 병변의 특성을 분석해 주는 '에스 디텍트 포 브레스트 (S-Detect™ for Breast)' 기능을 부각해 전시했다.

 

이 기능은 약 1만개의 초음파 진단 사례로 구성된 빅데이터를 학습해 병변 유무 판단을 돕고 특성을 분석한다. 표준화한 형태의 진단보고서를 제공해 비숙련 의료진의 유방암 진단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이탈리아 영상의학 전문가 토마소 빈센조 바르토로타 교수는 올해 발표한 한 논문에 따르면 10년차 이상 전문의들의 경우 '에스 디텍트 포 브레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진단 정확도가 1을 만점으로 환산할 때 0.93에서 0.95로 향상된다.

 

또 4년차 정도의 경우 0.83에서 0.87까지 향상돼 숙련된 의료진이 부족한 병원에서 이 기능이 특히 유용하다는 것이 입증됐다. 삼성은 북미영상의학회 2018에서 초음파뿐만 아니라 디지털 엑스레이·CT·MRI 등 영상진단기기 제품군도 함께 공개하고 AI 진단보조기능들을 선보였다.

 

 

AI 기반 진단기기는 인구 1000명당 의사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개발도상국 병원·의료진을 지원한다. 또 진단이 까다로운 병변의 오진율을 줄이기 위해 필요성이 계속 커지고 있다.

 

이 같은 의료환경을 감안해 삼성은 제품군별로 활용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AI 기술을 적극적 적용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계 전문가들이 AI 기반 진단보조기능들을 집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엑스레이존'에서는 영상처리 시 AI 기법을 적용한 기능들을 선보였다. 삼성서울병원 정명진 교수가 올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ALND'의 3cm 이하 폐암 검출률이 92%를 기록해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전문의가 진단한 경우보다 평균 7% 포인트 향상됐다.

 

'CT존'에서는 내장 배터리가 탑재돼 폐질환 CT 검진 차량·뇌졸중 전용 응급차량·집중 치료실·수술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동형 CT를 전시했다. 'MRI존'에서는 의료진이 더 빠르고 정확하게 관절연골의 손상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사지(四肢)촬영용 시제품을 선보였다.

 

또 삼성은 제품군별 진단기기 전시 외에 'AI존'을 열어 학회 참가자들이 제품군별로 탑재되는 AI 기반 진단보조기능들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심포지엄도 마련해 진단 정확도를 높이고 안전한 진료환경을 제공하는 삼성 영상진단기기의 핵심 역량을 소개했다.

 

전동수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겸 삼성메디슨 대표이사 사장은 "기존 영상진단기기에 적용한 삼성의 AI 기반 진단보조기능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합 영상진단기기 업체로서 병원·의료진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발전된 AI 기술로 진단 정확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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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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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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