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KT가 아현지사 화재로 발생한 통신장애 복구 현황을 새로 발표했다.
KT는 26일 오후 6시 기준으로 무선 86%·인터넷 98%·유선전화 92%를 복구했다고 밝혔다. 무선은 2833개 기지국 중 2437개를 복구한 상황이다.

유선전화는 가입자 약 23만2000명 중 약 21만5000명의 회선을 복구했다. 광케이블을 사용하는 전화는 대부분 복구한 상태다. 동케이블 기반 전화는 복구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화재가 난 통신구에 진입해 복구해야 하기 때문이다.
KT 아현지사 화재는 24일 지하 2층 통신실에서 11시쯤 발생해 당일 21시 30분쯤 진압됐다. 광케이블과 통신선로가 불에 타 인근 지역에 통신장애가 발생했다.
KT는 피해를 입은 자사 유·무선 가입 고객에게 1개월 요금을 감면해 준다는 방침이다. 1개월 감면금액 기준은 직전 3개월 평균 사용 요금으로 정한다. 피해로 서비스 사용이 적어져 이번 달 요금이 비교적 낮게 나올 고객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감면 대상 고객은 추후 확정 후 개별 고지 계획이다. 무선 고객 보상은 피해 지역 거주 고객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소상공인에 대한 피해 보상은 별도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