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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십 포인트를 환전해서 일본에서 쓴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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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7, 2018, 17:11:12

롯데멤버스,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와 MOU 체결

[인더뉴스=주동일 기자] 일본 여행 시 롯데멤버스의 멤버십 포인트 'L.POINT'를 일본 이동 통신사의 포인트로 '환전'해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는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인 NTT DOCOMO 본사(일본 도쿄 치요다구 소재)에서 ‘L.POINT-d포인트 멤버십 상호 호환’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4월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엘포인트와 d포인트는 각각 롯데멤버스와 NTT DOCOMO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양사는 포인트 상호 호환·이용, 회원 기반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을 협의했다.

 

엘포인트·d포인트 회원들이 일본과 한국을 방문할 때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현지 멤버십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엘포인트 회원은 일본을 방문할 때 엘포인트 모바일 앱을 통해 엘포인트를 d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전환한 d포인트는 모바일 앱 바코드로 일본 현지 가맹점에서 적립·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고 남은 포인트는 귀국해 다시 엘포인트로 바꿀 수 있다.

 

일본에 사는 d포인트 회원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도 마찬가지다. d포인트를 엘포인트로 전환해 전국 롯데호텔·면세점·마트·백화점·렌터카·세븐일레븐 등에서 적립·사용할 수 있다. d포인트는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일본 편의점·패스트푸드·드러그 스토어·잡화점 등에서 쓸 수 있다.

 

양사 체결식엔 오상우 롯데멤버스 경영전략부문장, 안병현 미래전략팀장을 비롯해 롯데멤버스와 NTT DOCOMO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멤버스와 NTT DOCOMO는 상호 간의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체결은 증가하는 한일 관광객 수에 주목해 양사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 실제로 2017년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수는 710만명,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 수는 230만명에 달했다.

 

롯데멤버스는 향후 인니와 베트남에서도 글로벌 멤버십 포인트 호환 서비스를 추진한다. 특히 베트남의 Vpoint와 제휴를 맺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멤버스 오상우 경영전략부문장은 “67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d포인트와 38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엘포인트의 만남으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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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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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1호 ‘명품가게’ 현판식…양종희 회장 “과거의 헌신 오늘의 희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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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4 14:59:0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KB금융은 금융의 역할로 우리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모두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4일 KB금융에 따르면 양종희 회장은 전날 서울 도봉구 창동에서 '명예를품은가게(명품가게)' 첫번째 사업장 현판식에 참석해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명품가게는 KB금융이 광복 80주년 기념으로 국가보훈부,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을 발굴해 생계와 자립을 응원하고 국민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입니다. 1호 명품가게로 선정된 창동 '팔레트미술교습소'는 독립운동가 김혁 선생의 손녀 김수정씨가 운영하는 미술학원으로 지역아동 예술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KB금융과 한경협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외벽정비, 간판교체, 실내 리모델링, 수도관 보강 등 전반적인 공간개선작업을 했습니다. 팔레트미술교습소 김수정 원장은 "잊지 않고 기억해 주셔서 감사하다. 독립운동가 후손이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진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교습소 공간이 훨씬 따뜻해졌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교습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양종희 회장은 "이번 명품가게 지원사업은 과거의 헌신과 오늘의 희망을 잇는 뜻깊은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KB금융과 한경협은 향후 전국 8개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가게 및 부대시설 개선(리모델링), 분야별 경영컨설팅(연중), 명품가게 현판 제공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B금융은 나라 위한 희생·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독립유공자를 위한 캠페인과 후원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캠페인을 제작해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대한의 보금자리' 사업으로 강원 정선, 전남 목포, 경북 영덕 등지에서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습니다. 또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장학금 전달, 생활지원키트 후원 등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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