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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韓편의점서 100일 만에 700만개 팔린 이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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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9, 2018, 15:12:09

GS25 ‘아이돌인기샌드위치’..동일한 레시피로 베트남 GS25에서도 출시
출시 4일만에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 상품 중 1위..“박항서 감독 효과 더해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GS25의 '아이돌인기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가 국내를 넘어 베트남에서도 인기몰이중이다. 최근 베트남에서 축구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효과'가 더해진 덕이다.

 

베트남 GS25는 지난 14일, 대한민국 GS25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돌샌드위치와 동일한 레시피와 상품명을 적용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베트남 GS25는 대한민국에서 최고 인기 상품임을 강조하는 홍보물과 함께 아이돌샌드위치를 진열했으며, 그 결과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실제로 아이돌샌드위치 판매 기간인 14일부터 17일까지, 아이돌샌드위치가 베트남 GS25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 그 뒤로는 2위 떡볶이, 3위 스팀번 순이다.

 

베트남 GS25의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는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 카테고리다. 점포에서 직접 조리해 제공하는 즉석 먹거리와 도시락·김밥·주먹밥·샌드위치·햄버거 등의 Fresh Food(프레시 푸드)가 이에 해당된다.

 

 

베트남 GS25는 "출시되자 마자 푸드 카테고리에서 매출액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매우 보기 드문 일"이라며 "그동안 인기 상품이었던 떡볶이·반바오·반지오·소이만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GS25측은 떡볶이·컵밥·잡채 등 한국식 먹거리에 대한 베트남 현지 고객들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대한민국 인기 상품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져 아이돌샌드위치의 구매가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국내 상황은 조금 달랐다. GS25가 아이돌샌드위치가 출시 한 후 초기에는 일반 샌드위치 수준의 판매량에 그쳤다. 그러나 SNS를 통해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지고 재구매가 이어지면서 모든 먹거리 중 샌드위치가 매출 1위를 차지했다. GS25측은 "샌드위치가 모든 상품 중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베트남 GS25는 베트남 축구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감독을 지속적인 K-FOOD 인기 원인으로 꼽기도 했다. 베트남 내 박 감독의 인기가 치솟고 있어 GS25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호응도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는 것.

 

실제로 베트남 GS25가 살펴본 결과, 스즈키컵 준결승 이후인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직전 월 동기간 대비 점당 평균 매출이 12.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점포 방문 고객 수 역시 9.2%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점포에서 직접 조리해서 판매하는 떡볶이·컵밥·잡채 등 즉석조리 K-FOOD 상품이 38% 증가했으며, 응원할 때 즐기는 맥주와 음료 역시 22%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월 아시안게임에서도 박항서 효과가 나타났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박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남자 아시안게인 축구 대표팀이 4강 신화를 이루면서, 그의 고국인 대한민국의 편의점 GS25에서 베트남 현지 고객들이 박항서를 연호하기도 했던 것.

 

실제로 박항서 효과로 인해, 베트남 GS25의 9월 아시안게임 기간(9월 3~20일) 점당 평균 매출은 7월 같은 기간 대비 13.2%,  고객 수는 12.6% 증가했다.

 

김근우 GS25 해외사업팀 과장은 "대한민국에서 베트남 음식점이 성행하고 베트남 GS25에서 K-FOOD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면 양국의 입맛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GS25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역시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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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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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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