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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성탄절 신촌 길거리 페스티벌 열어..“상권 활성화 도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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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1, 2018, 11:12:04

버벌진트·팔로알토 공연...인근 상권 영수증 내면 케이크 등 증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크리스마스를 맞아 22일부터 25일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페스티벌이 열린다. 국내 한 통신사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공연·플리마켓·5G 체험존을 운영하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KT(회장 황창규)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에서 버벌진트·팔로알토·BJ창현 등이 참여하는 문화 축제 ‘Y 스트리트 페스티벌’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공연·플리마켓·KT 5G 체험존·포토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서대문구가 주최하고 KT가 후원한다. 젊은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거리 문화 축제로 지난 10월에 이어 2회째다. 아현지사 화재 통신장애로 피해를 입은 서대문구 소상공인들에게 크리스마스 시즌 신촌 상권 활성화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상권 활성화의 일환으로 KT는 신촌 인근 상권에서 물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는 페스티벌 참가자에게 크리스마스 케이크·Y 플리마켓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홍대앞 예술시장 플리마켓과 연계해 수공예 작가 60여 팀이 참여하는 플레마켓도 연다.

 

23일 Y 스테이지에서는 버벌진트·팔로알토의 힙합 공연과 비트박스·비보잉 무대가 열린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슈퍼스타K’ 시즌1에서 준우승한 조문근밴드의 공연과 최고의 스트리트 뮤직 BJ 창현의 ‘거리 노래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기가아이즈·VRT 영화관 등 KT의 혁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5G 체험존과 함께 ‘Y 눈싸움’·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룰렛 이벤트도 운영한다. 각 이벤트에서는 와이구마(군고구마)·루돌프 머리띠·토끼모자·루트리 마스크팩·핫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문장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해 Y브랜드 타깃의 젊은 세대들이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스트리트 문화공간을 마련했다”며 “새로운 지역 문화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식을 들은 연세대학교 학생 장모씨(27)는 “계절학기를 듣고 있는 학생인데, 크리스마스에 학교 근처에 볼거리가 생겨 기쁘다”며 “KT의 책임감 있는 태도도 마음에 든다. 시간을 내서 가 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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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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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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