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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고객 맞춤형 다이어트 식단 단독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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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31, 2018, 11:12:01

다이어트 식단부터 전문 트레이너 1:1 관리..랩노쉬·나바코리아와 협업해 운동 세미나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11번가가 신년맞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건강간편식 브랜드  ‘랩노쉬’와 국내 최정상급 피트니스대회 ‘나바코리아’와 함께 공동기획한 ‘1:1 맞춤관리형 다이어트 식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이어트 식단을 시청한 선착순 200명에 제공하고,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최대 52%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이 식단’은 나바코리아 인기 트레이너인 배지타(유지어터), 워너비즈(속성 다이어터), 성치현(직장인 다이어터)선수가 함께 한다. 이들은 다이어트 목표와 형태, 원하는 기간(1주, 2주, 4주)에 맞는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속성 다이어트를 원하는 고객이 워너비즈의 식단을 선택하게 되면 탄수화물 위주의 1일 4끼로 구성된 일주일 식단을 7만 9000원에 제공하는 형태다. 각 선수들이 해당 식단에 맞는 라이프스타일과 다이어트 가이드도 제안해준다.  

 

4주 식단을 구매한 고객들은 전문 트레이너를 통한 1:1 관리도 받을 수 있다. 나바코리아 대회 소속 트레이너들이 각자 배정된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다이어트 진행상황에 따른 식단 상담이나 필요한 운동에 대한 코칭을 해준다. 

 

이와 함께 오는 1월 6일까지는 닭가슴살, 식사대용 간편식, 헬스보조식품 등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최대 52% 할인가에 판매한다.

 

간편한 식사대용 ‘마시는 푸드쉐이크 10종 믹스 세트’는 1만 6000원, 야식의 허전함을 달래줄 ‘밤이 되면 곤약면(4개입)’은 9900원, 냉장 없이 6개월 상온보관이 가능한 ‘촉촉한 닭가슴살∙연어스테이크’는 1500원에서 3800원이다. 

 

11번가에 따르면 매년 신년을 앞둔 12월 중순부터 다이어트 보조식품 거래액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해가 다가오면서 신년 계획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최근 2주(12/13~26)간 11번가 내 ‘체중조절시리얼’ 거래액은 지난해 대비 45%, ‘체중조절쉐이크’는 23%, ‘다이어트바’는 16% 늘어났다.

 

최근에는 무조건 굶으며 살을 빼는 것보다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관리가 다이어트의 필수가 되면서 ‘식이섬유’나 ‘CLA/가르시니아’와 같은 보조제들도 인기가 높다.

 

11번가는 ‘랩노쉬’를 개발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와 ‘나바코리아’ 대회 주관사 ㈜서울코치와 함께  공동 마케팅을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그니스의 상품개발 노하우와 나바코리아의 피트니스 시장 관리 노하우를 이커머스 판매 경쟁력에 결합하겠다는 것. 

 

단독상품 론칭과 1:! 고객관리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향후 오프라인 운동 세미나와 같은 O2O 프로모션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임현동 11번가 마트 담당은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단순히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제휴사들과의 적극적인 밀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총체적인 쇼핑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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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petite2080@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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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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