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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를 내 맘대로...넷플릭스, ‘블랙미러’ 새 에피소드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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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2, 2019, 11:01:43

블랙미러: 밴더스내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넷플릭스가 드라마 블랙 미러에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공했다. 사용자가 직접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넷플릭스는 인기 드라마 시리즈인 블랙 미러에서 인터랙티브 콘텐츠(Interactive content)를 제공했다고 2일 밝혔다. 인터랙티브 콘텐츠에서 시청자는 직접 스토리 진행을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각기 다른 이야기 전개를 선택해 서로 다른 버전을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Black Mirror: Bandersnatch)’로 시청자가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미 어린이 콘텐츠인 ‘장화 신은 고양이: 동화책 어드벤처’, ‘스트레치 암스트롱: 탈출’ 등으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2017년 선보인 적 있다.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를 보다보면 화면 하단에 선택지가 나타난다. 시청자는 아침으로 먹을 시리얼 종류, 게임 제작사의 채용 제안 등을 결정할 수 있다. 이러한 선택에 따라 결말은 달라진다. 공식적인 결말은 5개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이보다 많다고 SNS등에서 주장했다.

 

블랙 미러는 특유의 영국식 블랙 코미디와 냉소적인 분위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담은 작품이다. 편마다 다른 영화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해 전 세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변신한 블랙 미러는 미디어와 과학기술 발달의 이면을 다룬다. 시청자들은 직접 선택한 이야기 흐름에 빠져들고 보다 잘 공감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시청자가 직접 선택한 콘텐츠를 제공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췄다”며 “자신이 선택한 이야기로 새로 돌아온 블랙 미러를 한 층 더 깊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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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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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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