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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마이크로소프트, 자율주행 SW 개발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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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9, 2019, 10:01:18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19서 맞손..가상비서·데이터박스도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자율주행 SW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를 통해 자율주행 SW 학습 속도를 높이고 가상비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박스로 실시간 정보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LG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를 개발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고 9일 밝혔다. 두 회사는 7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19가 열리고 있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인공지능 자율주행 SW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차세대 주력사업인 자율주행차 부품·인포테인먼트 경쟁력의 발판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앞선 기술력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활용해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를 개발할 계획이다.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플랫폼 서비스다.

 

두 회사는 ▲다목적 전방 카메라·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 등 인공지능 기반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가상 비서 솔루션 엑셀러레이터를 활용한 음성지원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데이터박스 서비스를 이용한 인공지능 SW의 학습·검증 데이터 처리 등 다양한 협업을 할 예정이다. 

 

애저의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 GPU(Graphic Process Unit) 등 연산력을 이용하면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를 학습시키는 데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세계 주요 도시의 도로·교통 환경을 학습시키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기존 하루에서 수 분으로 줄어든다.

 

애저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SW가 졸음운전·한눈팔기 등 운전자의 다양한 움직임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선·사람 등 전방의 방대한 사물의 모습도 빠르게 학습시킬 수 있다. 

 

애저를 통해 학습된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는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탑재된다. 이 경우 ADAS의 구성요소인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와 다목적 전방카메라의 성능을 한 층 높일 수 있다.

 

다목적 전방카메라는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보내고 차량 제동 장치를 작동시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선 차량 전방의 사물을 정확하게 인지해야 한다.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는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하지 않을 때 다양한 안전장치를 작동할 수 있다. 차량 내 스피커·네비게이션 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적절한 경고를 하고 차량을 안전한 곳에 스스로 정차해 사고를 방지한다.

 

또 애저는 음성으로 작동하는 가상 비서 솔루션을 지원한다. 가상 비서 솔루션 엑셀러레이터를 적용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교통상황 확인·주변 맛집 검색·원하는 노래 재생 등 다양한 작업을 음성으로 명령받아 실행한다.

 

끝으로 애저는 데이터박스를 통해 전 세계 도로·차선·표지판·차량 등 도로 위 모든 사물의 특징을 담은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빠르고 간편하게 업로드한다. LG전자는 업로드된 데이터를 인공지능 자율주행 SW에 학습시킨 후 ADAS에 탑재할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에는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윤용철 자율주행사업 Task리더·임종락 VS스마트개발센터장·크리스 카포셀라(Chris Capossela) MS CMO·산제이 라비(Sanjay Ravi) 자동차 사업 부문장·이지은 한국MS 엔터프라이즈 글로벌 사업본부 총괄 등이 참석했다.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전자의 뛰어난 자동자부품 기술력에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MS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적용해 자율주행시대를 앞당기는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자동차 사업 부문장 산제이 라비는 “두 회사가 협력을 통해 자동차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과 새로운 서비스·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보다 안전하고, 지능화되며 지속 가능한 자동차 개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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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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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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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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