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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마이크로소프트, 자율주행 SW 개발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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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9, 2019, 10:01:18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19서 맞손..가상비서·데이터박스도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자율주행 SW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를 통해 자율주행 SW 학습 속도를 높이고 가상비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박스로 실시간 정보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LG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를 개발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고 9일 밝혔다. 두 회사는 7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19가 열리고 있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인공지능 자율주행 SW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차세대 주력사업인 자율주행차 부품·인포테인먼트 경쟁력의 발판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앞선 기술력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활용해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를 개발할 계획이다.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플랫폼 서비스다.

 

두 회사는 ▲다목적 전방 카메라·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 등 인공지능 기반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가상 비서 솔루션 엑셀러레이터를 활용한 음성지원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데이터박스 서비스를 이용한 인공지능 SW의 학습·검증 데이터 처리 등 다양한 협업을 할 예정이다. 

 

애저의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 GPU(Graphic Process Unit) 등 연산력을 이용하면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를 학습시키는 데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세계 주요 도시의 도로·교통 환경을 학습시키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기존 하루에서 수 분으로 줄어든다.

 

애저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SW가 졸음운전·한눈팔기 등 운전자의 다양한 움직임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선·사람 등 전방의 방대한 사물의 모습도 빠르게 학습시킬 수 있다. 

 

애저를 통해 학습된 인공지능 자율주행 SW는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탑재된다. 이 경우 ADAS의 구성요소인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와 다목적 전방카메라의 성능을 한 층 높일 수 있다.

 

다목적 전방카메라는 운전자가 전방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보내고 차량 제동 장치를 작동시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선 차량 전방의 사물을 정확하게 인지해야 한다.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는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하지 않을 때 다양한 안전장치를 작동할 수 있다. 차량 내 스피커·네비게이션 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적절한 경고를 하고 차량을 안전한 곳에 스스로 정차해 사고를 방지한다.

 

또 애저는 음성으로 작동하는 가상 비서 솔루션을 지원한다. 가상 비서 솔루션 엑셀러레이터를 적용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교통상황 확인·주변 맛집 검색·원하는 노래 재생 등 다양한 작업을 음성으로 명령받아 실행한다.

 

끝으로 애저는 데이터박스를 통해 전 세계 도로·차선·표지판·차량 등 도로 위 모든 사물의 특징을 담은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빠르고 간편하게 업로드한다. LG전자는 업로드된 데이터를 인공지능 자율주행 SW에 학습시킨 후 ADAS에 탑재할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에는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윤용철 자율주행사업 Task리더·임종락 VS스마트개발센터장·크리스 카포셀라(Chris Capossela) MS CMO·산제이 라비(Sanjay Ravi) 자동차 사업 부문장·이지은 한국MS 엔터프라이즈 글로벌 사업본부 총괄 등이 참석했다.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전자의 뛰어난 자동자부품 기술력에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MS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적용해 자율주행시대를 앞당기는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자동차 사업 부문장 산제이 라비는 “두 회사가 협력을 통해 자동차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과 새로운 서비스·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보다 안전하고, 지능화되며 지속 가능한 자동차 개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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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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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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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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