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와 롭스가 독일 드럭스토어 1위 업체인 dm사의 헬스&뷰티 전문 PB 브랜드인 ‘발레아(Balea)’를 본격 론칭한다.
1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발레아(Balea)’는 핸드크림과 풋크림, 앰플 등 기초화장품 라인을 중심으로 독일 국민이 선호하는 dm사의 PB 브랜드다.
롯데마트와 롭스는 지난 2017년 12월 첫 독일 현지방문을 시작으로 dm사 1년여 간 마라톤 협상을 이어왔다. 지난 11월 한국 내 ‘독점수입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발레아(Balea)’ 제품은 독일 여행 때 지인들의 선물을 사는 필수 브랜드로 알려졌다. 1973년 독일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헝가리, 체코 등 동유럽 12개국에 3500여 점포를 직영하는 독일 1위 드럭스토어다.
dm사는 연매출 13조원 중 자체 PB 상품 매출 비중이 60%에 달한다. 화장품을 포함해 건강기능식, 유아식 등 상품군별 특성에 맞춘 33개 브랜드 약 4000여개의 품목을 운영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마트’와 ‘빅마켓’, ‘롭스’, ‘롯데슈퍼’와 ‘세븐일레븐’ 등 롯데그룹 주요 유통계열사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dm사의 PB를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윤병수 상품소싱부문장은 “양질의 가성비 높은 기초화장품을 제공하기위해 독일 국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PB브랜드인 ‘발레아(Balea)’를 우선적으로 론칭했다”며 “유기농 화장품(Alverde)과 유아식(dmBIO), 건강기능식(Das gesunde PLUS) 브랜드 등을 추가로 론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 80여개의 롯데마트와 30여개의 롭스 매장, 온라인몰에서 총 40여종의 기초화장품과 뷰티·퍼스널 제품 중심의 ‘발레아(Balea)’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