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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차례상 비용 25만원 전년比 1.4%...백화점 상승률 가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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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2, 2019, 15:01:42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 설 제수용품 평균 비용 1차 조사
전통시장 가장 저렴..과일 품목 작년보다 9.8% 상승해 소비자 부담 우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해 설 제수용품을 준비하는 비용이 24만 6422원으로 작년보다 1.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에서 백화점 상승률이 가장 높았으며, 준비 품목 중 과일이 전년 대비 10% 가까이 상승해 소비자 부담이 커졌다. 

 

22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강정화)물가감시센터는 설을 맞아 서울 25개구에서 설 제수용품 26개 품목에 대해 1차 조사(1월 17일 기준)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 90개 시장과 백화점 12곳, 대형마트 5곳, SSM(기업형 슈퍼마켓) 18곳, 일반 슈퍼마켓 19곳 등이 참여했다. 

 

 

올해 설 제수용품 26개 품목 평균 구입비용은 4인 기준 24만 6422원으로 조사됐다. 전통시장이 평균 19만 1905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일반슈퍼마켓은 20만 4964원, 대형마트 24만 308원, 기업형 슈퍼마켓 26만 389원 순으로 집계됐다. 

 

백화점은 38만 1621원으로 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30만원을 훌쩍 넘겼다. 가장 저렴한 전통시장(19만 1905원)과 비교하면 거의 10만원 차이가 난다. 

 

앞서 언급했듯이 올해 설 제수용품 구입비용은 작년(24만 3005원)보다 1.4% 상승했다. 전통시장과 대형마트는 작년보다 0.3% 올랐으며, 일반슈퍼마켓은 1.3%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다. 백화점의 경우 작년보다 4.3% 올라 유통업체 중 상승폭이 가장 컸다. 

 

제수용품 품목별로 살펴보면, 총 26개 품목 중 14개 품목이 작년보다 상승했고, 12개 품목이 하락했다. 축산물과 가공식품은 1.1~1.4%가량 하락한 반면 채소, 수산물, 과일 등은 최대 9.8% 상승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이번 1차 조사는 지난 14일 정부에서 진행한 무, 사과, 배, 소고기 등의 설 성수품 수급량 확대 효과가 시장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결과로 보인다”며 “본협의회 2차 조사인 설 1주 전에는 가격 하락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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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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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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