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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중학생-대학생 멘토링으로 ‘교육 선순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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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4, 2019, 11:01:00

3월부터 ‘2019년 삼성드림클래스 주중 주말교실’ 이어갈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삼성전자가 읍·면·도서지역 중학생과 대학생을 이어주는 학습 멘토링을 끝내고 다음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지금까지 참여한 중학생은 7만 4000여 명, 대학생은 2만여 명이다. 대학생 멘토 중엔 중학생 멘티 때 받았던 도움을 나누기 위해 돌아온 이들도 있었다.

 

삼성전자는 ‘2019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을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한 '삼성드림클래스'는 교육 여건이 부족한 중학생 10명과 대학생 멘토 3명이 한 반을 이뤄 학습을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수료식엔 지난 4일부터 진행한 겨울캠프를 마친 전국 읍·면·도서지역 중학생 1464명·대학생 멘토 513명·학부모 약 1500명이 참석했다. 참가한 중학생들은 지난 3주 동안 각 대학 캠퍼스에서 멘토들과 합숙하며 영어·수학 집중학습을 통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키웠다.

 

또 음악회와 대학 전공 박람회를 통해 각자의 꿈과 재능을 찾는 기회도 제공됐다. 14일 열린 대학 전공 박람회에선 대학생 멘토들이 자신의 전공을 직접 소개하고 중학생들은 희망하는 전공을 찾아가 설명을 들으며 진로를 탐색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중학교 이정현 학생은 “학원에 가려면 배를 타고 나가야 해 평소 사교육은 꿈도 꿀 수 없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 앞으로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삼성드림클래스에는 참여한 중학생은 7만 4000여 명, 대학생은 2만여 명이다. 이 중엔 참여했던 중학생이 대학에 진학해 멘토로 돌아오는 경우도 많다. 2018년까지 드림클래스 출신 대학생 멘토 100명이 활동했다. 이번 겨울 캠프에도 46명이 참가해 배움을 나눴다.

 

멘토 중 한 명인 고려대학교 1학년 전혜빈 씨는 지난 여름캠프에 이어 두 번째 멘토로 참여했다. 전혜빈 씨는 2013년 전라북도 완주군 상관중학교 2학년 시절 드림클래스 캠프에 참가했다.

 

전혜빈 씨는 “중학생 때 캠프에 참가하며 공부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돼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됐다”며 “후배들에게도 내가 받았던 도움을 나눠주기 위해 노력했는데, 꼭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해 대학생 멘토로 돌아오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3월부터 ‘2019년 삼성드림클래스 주중주말교실’을 개강할 예정이다. 대도시·중소도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중에도 드림클래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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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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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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