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삼성, 설 맞아 협력사 물품대금 1조 3000억원 규모 조기지급

URL복사

Monday, January 28, 2019, 11:01:11

삼성전자 등 11개사..전국 각 사업장서 설맞이 직거래 장터 운영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다가오는 설을 맞아 삼성이 협력사와 농촌 상생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삼성전자 등 11개사에서 대금을 일찍 지급하고 농촌을 위한 직거래 장터를 연다.

 

삼성은 대대적인 상생 활동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1조 3000억원 규모 협력사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농촌 자매마을 등과 함께 설맞이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 계획이다.

 

삼성은 약 1조 3000억원 규모 물품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삼성은 회사별로 최대 1~2주일 이상 물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해 협력사의 일시적인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삼성전기·삼성SDI·삼성SDS·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물산·삼성엔지니어링·제일기획·에스원·웰스토리 등도 함께한다. 협력사 대금은 월 4회, 계열사는 월 3~4회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삼성은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해 8월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을 통해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총 4조원 규모로 확대한다.

 

삼성은 협력사 대상 상생펀드·물대지원펀드를 3차 협력사까지 넓힌다. ‘우수 협력사 인센티브’는 2차 협력사까지 지급하기로 했다.

 

또 삼성은 협력사의 최저임금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1월부터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인상분을 납품단가에 반영해 지급하고 있다. 이같은 지원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한편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SDS·삼성물산·삼성증권 등은 자매마을 등의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설맞이 직거래 장터는 자매마을 등에서 생산한 농축산물을 임직원에게 판매해 농민 소득 증대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화성과 기흥 나노시티에서 28일부터 31일까지 각각 이틀씩 직거래 장터를 연다. 한과·굴비·젓갈 등 300여개 품목의 농축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화성 나노시티에서는 국내 유명 유아·아동용 도서 특가전을 함께 열고 신간 도서 1만여권을 40~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온양 나노시티에서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이틀 동안 사과·배 등 100여개 품목을 판다.

 

구미 스마트시티에서는 28일부터 31일까지 자매마을과 경상북도 우수 업체 등에서 생산한 쌀·사과·곶감·한우 등 300여개 품목의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연다. 삼성전자는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23~24일, 평택 나노시티에서 22~23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삼성SDI는 울산사업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자매마을과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1월 23일부터 1주일 간 운영한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 자매마을 사과를 비롯해 오미자, 흑마늘 등 지역 농산물들을 유통마진 없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삼성SDS는 31일 잠실캠퍼스 다목적홀에서 자매마을과 함께하는 '설맞이 놀이·장터 한마당'을 연다. 자매마을의 특산품과 전통 먹거리를 판매하고, 윷놀이·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삼성은 1995년 농어촌 60개 마을과 맺은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지난해 500여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일손 돕기·농촌체험·직거래 장터 운영 등 지역과 더불어 사는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