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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입력 200W·배터리 60분 ‘삼성 제트’...“올해 50% 성장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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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8, 2019, 12:01:28

서울 중구 태평로빌딩서 기자간담회 열어..업계 최고 수준 흡입력과 사용자 편의성 높여
미세먼지 제거효율 타사대비 10% 우수..주부체험단·직원 참여해 인체공학적 디자인 완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삼성전자는 28일 서울 중구 태평로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를 공개했다.

 

항공기 날개 모형 모터와 고성능 배터리를 장착해 업계 최고 수준 흡입력 200W을 달성했다. 기획단계부터 소비자가 참여해 편의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삼성 제트가 청소기 시장에서 양강구도를 지키고 있는 다이슨과 LG전자를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 상품기획 상무는 “삼성 제트는 파워건 상위브랜드다“며 “올해는 내부 목표로 작년대비 50% 이상 성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200W 흡입력으로 생활 미세먼지 제거

 

모터·배터리·싸이클론 등 핵심 부품이 새로워졌다. 특히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항공기 날개 모양을 차용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다. 또 전보다 2배 이상 빠른 고속 스위칭 제어·열전도가 높은 알루미늄 프레임·냉각유로 설계가 적용됐다.

 

 

더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도록 배터리 성능도 강화했다. 계열사 삼성SDI가 생산하는 원통형 배터리 중 최고품질을 공급받았다. 착탈식 교체가 가능한 새 배터리는 완충시 최대 6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용량 50%·파워 75%가 늘어났지만 배터리 무게는 13%감소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세먼지 심화로 실내 공기질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눈에 보이는 먼지는 물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생활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삼성만의 핵심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고 말했다.

 

◇흡입한 미세먼지 가두는 5단계 청정 헤파

 

우선 삼성 제트 먼지통에는 새로운 필터 기술 ‘제트 싸이클론’이 적용됐다. 작은 9개 싸이클론이 미세먼지를 분리·제거하며 총 27개의 에어홀이 공기를 효율적으로 흐르게 해 강력한 흡입력을 지속시킨다. 삼성제트에는 ‘5단계 청정 헤파 시스템’도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업계 최대 수준 면적을 가진 고성능 필터를 탑재하고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0.3~10㎛ 크기 생활 미세먼지와 꽃가루·곰팡이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999%(IEC 62885-2의 5.11항에 의거한 테스트 기준) 배출 차단해 준다. 

 

정유진 삼성전자 상품기획 상무는 “삼성 제트가 미세먼지 제거 효율에서 타사 대비 10%정도 우수하다”며 “이 차이는 580평 규모 체육관의 공기오염도가 매우 나쁨에서 좋음 수준으로 바뀔 수 있는 먼지량”이라고 말했다. 

 

◇기획부터 사용자가 참여해 편의성 높여

 

삼성 제트는 출시 전 기획 단계에 222명의 주부 체험단과 445명의 사내 직원이 직접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이들과 심층 조사를 진행한 뒤 사외 UX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완성했고 제품 편의성도 더했다.

 

우선 청소기 본체를 4단계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체감 무게를 낮아졌다. 청소기의 동작 상태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손잡이에 디지털 LED 컨트롤러를 탑재했다. 먼지통을 세척할 수 있게 해달라는 체험단 요구에 맞춰 삼성 제트는 먼지통부터 필터까지 직접 세척이 가능하다.

 

한국형 주거공간과 바닥청소에 적합한 다양한 전용 브러시도 제공한다. 특히 ‘물걸레 브러시’는 바닥 밀착력이 높고 청소포를 빠르게 회전시켜 구석구석 찌든때나 부엌 바닥 기름때까지 쉽게 제거해준다. 이외에 애완동물 털을 제거해주는 ‘펫·침구 브러시’도 제공된다.

 

한편 삼성 제트는 티탄·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배터리 개수와 추가 브러시 등 옵션에 따라 출고가는 96만 9000원~139만 9000원이다.

 

정유진 상무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소비자들의 실외와 실내 공기질 우려가 높다”며 “삼성 제트가 생활 미세먼지를 확실하게 차단해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하고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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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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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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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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