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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올해 군 간부 대상 4차례 공개채용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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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6, 2019, 09:02:00

전역 장병 채용 우수기업 선정..10일까지 영업전문인재 지원 접수 가능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전역을 앞둔 하사 이상 군 간부를 대상으로 공개채용을 한다. 이미 전역한 이들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접수는 10일까지고 합격자는 4월 1일 LG유플러스 영업전문인재로 입사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방부로부터 ‘2018 전역 장병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선정 기준은 전역 장병 채용인원·국방부 취업 지원사업 참여 여부·채용 확대·채용 분위기 확산 등을 포함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1년부터 전역 장병을 채용하기 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장교·부사관을 포함해 총 55명의 인원을 2018년 채용했다. LG유플러스는 2019년부터 정기 공개채용 등 적극적인 군 전역 장병 채용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올해 총 4회에 걸쳐 군 전역 간부를 대상으로 영업전문인재 공개채용을 한다. 지원은 오는 2월 10일까지 LG유플러스 채용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서류전형·면접 등을 거쳐 합격한 삶은 4월 1일 입사할 수 있다.

 

이미 전역했거나 3월 31일(일) 이내에 전역하는 하사 이상 간부만 지원할 수 있다. 입사자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의 영업전문인재로 근무한다. 통신서비스 컨설팅·고객응대·구매상담 등의 업무를 한다. 현재 재직 중인 영업전문인재 중 군 간부 경력이 있는 사람은 154명이다.

 

또 LG유플러스의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 우수 이수자는 전형 지원 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방전직교육원과 함께 만든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이다. 2박 3일 간 영업전문인재에 대한 직무 이해를 높이고 군에서의 경력을 활용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국방부는 올해부터 ‘전역 장병 채용 우수기업 찾아가는 감사장 수여행사‘를 연다. 국방부는 LG유플러스 용산사옥을 방문해 황상인 CHO 부사장에게 국방부 장관 명의 감사장을 수여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 중 처음이다.

 

행사엔 LG유플러스 관련 임원과 신동윤 점장(2016년 입사), 유수광 사원(2017년 입사), 이서형 사원(2018년 입사) 등 실제 장병 출신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채용확대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강종일 LG유플러스 PS인사·지원담당은 “지난해 우리나라를 위해 일했던 전역장병 55명이 채용돼회사 성과에 큰 보탬이 된다”며 “채용에서 그치지 않고 군 경험과 특기를 살려 사회에서 높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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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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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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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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