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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티오피아서 서비스 전문가 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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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7, 2019, 10:02:00

우수학생에게 두바이 교육 지원..다큐 ‘페루자’ 주인공에게 장학금 지급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전자가 에티오피아에서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한다. 제품 수리 등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우수 학생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했다. 

 

7일 LG전자에 따르면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의 우수학생 7명에게 두바이 해외연수 기회를 줬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다. 

 

뽑힌 학생들은 일주일 동안 두바이 중동아프리카 서비스법인에서 서비스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LG전자가 판매하는 주요 제품을 고치는 법을 배우고 두바이 현지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실습을 했다. 에티오피아에선 경험하기 힘든 제품 교육·실습 기회를 얻은 것이다.

 

LG전자는 두바이의 중동아프리카 서비스법인 연수 프로그램을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에티오피아 우수 인재의 자립을 돕기 위해서다. 또 중동아프리카 서비스법인에서 근무하는 LG전자 서비스 명장들을 에티오피아로 보내 ‘서비스 명장 기술 특강’을 열고 있다.

 

비슷한 사례로 LG전자는 단편 다큐 애니메이션 ‘페루자’의 실제 주인공에게 올 초부터 장학금을 주기로 했다. ‘페루자’는 한국 방송을 보며 자유로운 삶을 동경하는 페루자씨가 에티오피아의 조혼을 거부하고 자신의 꿈을 좇는 모습을 다룬 작품이다.

 

LG전자는 페루자씨를 응원하기 위해 비정부기구(NGO)인 월드투게더와 함께 향후 2년 간 장학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LG전자 에티오피아지점에서 인턴 경험을 쌓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알렘짜하이 카하사이(Alrmtshay Kahisay)는 “두바이에서 선진화된 서비스 운영방식을 경험하고 매우 놀랐다”며 “학교를 졸업한 뒤에 기술 명장이 되는 것이 꿈인데 이번 연수에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박상현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서비스법인장은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갖춘 서비스 인재를 양성해 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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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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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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