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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분양정보] 대단지 아파트 집중 분양...‘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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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1, 2019, 16:02:48

2월, 전국 15개 단지에서 총 1만 4680가구 분양..일반 분양은 1만 2394가구
수도권에 10개 단지 집중..1000세대 넘는 대단지 물량 지난 4년보다 ↑

[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2월은 전국 15개 단지에서 총 1만 4680가구 중 1만 2394세대가 일반 분양에 나선다. 그 가운데 수도권에 10개 단지가 집중돼 있다. 특히, 이번 달은 1000세대 이상 대단지 아파트 물량이 지난 4년 평균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부동산정보서비스 업체 직방이 2월 분양예정 아파트를 분석한 결과 서울에는 ▲태릉효성해링턴플레이스 ▲홍제역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청량리역 해링턴플레이스가 분양될 예정이다. 이들 단지는 모두 재개발·재건축 사업지에서 분양되는 아파트로 기존 노후주거지에 들어선다.

 

경기도권에는 ▲남양주 더샵퍼스트시티 ▲평촌래미안푸르지오 ▲평택 뉴비전엘크루가 각각 100세대 이상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인천시에는 ▲검단센트럴푸르지오 ▲부평지웰에스테이트(주상복합아파트)가 분양 된다.

 

주목할만한 단지로 우선, 청량리역 바로 앞인 동대문구 용두동에 ‘청량리역해링턴플레이스’가 있다. 최고 높이 40층의 주상복합아파트로 총 220세대 가운데 203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59~150㎡ 규모다.

 

해당 단지는 최적의 교통인프라가 최대 장점이다. KTX와 분당선, 1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노선이 확정된 GTX-C와 GTX-B, 면목선과 동북선도 예정돼 있다.

 

태릉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는 ‘태릉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 일대에 지어진다. 총 1308가구 가운데 560가구가 일반분양되며, 전용면적 49~84㎡ 규모다.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 7호선 공릉역, 환승역 태릉입구역이 가까운 트리플역세원 단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대진고, 서라벌고 등 명문 학군과 서울 3대 교육특구인 중계동학원가가 인근에 있다.

 

‘남양주더샵퍼스트시티’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653번지 일대에 입지한다. 총 1153세대로 모두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은 59~84㎡로 구성돼 있다. 이곳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1순위 자격이 까다롭지 않고, 전매 제한 기간도 6개월로 상대적으로 규제 강도가 약한 곳으로 평가된다.

 

‘평촌래미안푸르지오’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419-30번지에 위치한 재건축아파트로 총 1199세대 중 659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은 59~105㎡로 규모다. 비산동은 광역교통이 우수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인 평촌IC, 산본IC가 인접해 있어 서울 진입이 쉽다.

 

안양중앙초, 부흥중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접해 있는 안양시립비산도서관, 평촌도서관, 평촌학원가 등이 밀집해 있다. 최근 인근에서 분양된 ‘비산자이아이파크’는 전체 타입이 1순위 청약마감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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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정 기자 crysta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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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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