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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보험금 지급능력 'AAA' 7년 연속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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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3, 2014, 11:06:24

한신평 "지속성장 가능성·자산운용능력 성과 우수"

[인더뉴스 김철 기자]신한생명(대표:이성락)은 무디스 계열사인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 지급능력(Insurance Financial Strength Rating: IFSR) 신용등급 평가에서 보험업계 최고 등급인 ‘AAA’ 7년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이후 매년 ‘AAA’등급을 획득한 신한생명은 올해에도 업계 최고등급을 획득해 경영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평가 주요지표인 시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을 고려해 보험영업부문, 자산운용부문, 자본적정성부문 등 향후 중기적인 등급전망도 안정적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보험영업 부문에서 설계사 채널을 비롯해 TM 채널·대리점 채널·방카슈랑스 등 판매채널의 균형 발전을 통해 수입보험료가 증가하고 있으며, FY2013 보험료 수입 기준 일반계정 내 보장성(47.7%)과 저축성(52.3%) 보험 비중이 균형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신한금융그룹의 영업망을 이용한 시너지영업 효과도 기대되고 있어 시장 내에서의 지위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자산운용 부문에서는 저금리 상황 속에서도 업계 대비 높은 운용자산이익률을 창출하고 있다. 작년 12월 기준으로 가중부실자산은 0.05%로 업계 평균(0.16%)에 비해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 등 자산건전성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신한생명은 '자본적정성 부문'의 기준이 되고 있는 지급여력비율(RBC기준, Risk Based Capital)은 소비자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에서 규제기준을 강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지난 2013 12월말 253.1%로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향후에도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 및 안정적인 이익실현을 통해 우수한 지급여력비율을 유지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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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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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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