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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저렴한 종신보험!’..현대라이프ZERO 신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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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9, 2013, 23:08:59

“無특약·핵심보장기간에 집중”..기존 상품보다 20~40% 저렴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비싼 종신 보험은 가라!”

 

현대라이프(대표 최진환)는 이달 15일부터 현대라이프ZERO’의 새로운 상품인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을 출시에 돌입했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기존의 종신보험이 가지고 있던 보험료가 비싸다는 기존의 상식을 깨고, 종신보험도 보험료가 비싸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 상품이다.

 

종신보험의 본질은 사망 보장이다. 기존의 종신보험은 각종 특약을 부가한 통합보장·연금·투자 등의 상품으로 판매돼 왔다. 이 때문에 보험료가 높아져 고객들이 중도 해지하는 주요한 요인이 돼 왔던 게 사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이러한 기존 종신보험의 고정관념을 부정하고 과감하게 특약을 없애고, 오직 사망이라는 핵심보장에만 집중했다. 또한 가족이 더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시기를 선택해 집중보장 받을 수 있어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

 

35세 남성이 기존 종신보험을 보험납입기간 20, 가입금액 1억원으로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19만원이었다. 이에 반해,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동일한 기준으로 60세형 가입 시 월 보험료가 111000원이 돼 기존 종신보험보다 42%가량 저렴하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필요한 시기에 집중보장 받을 수 있도록 60세형·70세형·80세형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선택한 집중보장시기 이후에는 50%를 보장받는다. 또한 집중 보장시기 이후에 해지하면 원금 수준의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보험료 할인혜택도 다양하다. 보험가입금액 3억이상시 보험료의 3%가 할인되며, 비흡연자이면서 건강상태가 양호한 고객의 경우 보험료가 2~6% 할인된다.

 

현대라이프ZERO’ 상품의 매력은 단순함과 투명함에 있다. ‘현대라이프ZERO’는 내용이나 보장기간이 복잡한 기존 보험상품들과 달리, 보장기간 중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보험 내용과 지급조건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설계됐다.

 

또한 누구라도 준비해야 하는 사망과 암, 5대성인병, 어린이보험 등 핵심보장들만 선별해 상품화한 것이 공감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상품 가입도 편리하다.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전용 웹사이트(www.zero.co.kr)를 통해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설계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실시간 채팅과 이메일,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1544-2900)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월 보험료를 기준으로도 보험을 설계할 수 있어 예산에 맞춰 보험에 가입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도 반영했으며, 현대라이프 ZERO 고객은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는 물론 현대카드 M포인트로도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 출시로 종신보험이 꼭 비싸다는 기존 관념을 버리고, 본질에만 집중했다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하면, 보험료가 비쌀 필요가 없다는 새로운 상식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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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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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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