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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국민가격 31’ 진행...제주 은갈치·삼겹살 980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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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7, 2019, 06:02:00

3·1절 100주년을 맞아 기존 ‘국민가격’ 이벤트 2배 물량으로 확대 진행
제주 은갈치 2500→980원, 국내산 삼겹살(100g) 1400→980원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3·1절 100주년을 앞두고 기존에 진행하던 ‘국민가격’ 이벤트 물량을 대폭 확대한다.

 

이마트가 3·1절 100주년을 맞아 ‘국민가격 31’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31개의 ‘국민가격’ 상품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총 31개가 준비된 이번 국민가격 행사 상품은 평소 월간 기준 약 15개 내외의 국민가격 상품을 선보인 것에 비해 품목을 2배 가량 늘어난 양이다. 또한 KB국민카드로 국민가격 행사상품 구매 할 경우, 추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가공·생활용품 등 비신선 상품은 한달 내내 행사를 진행한다. 신선식품의 경우 28일부터 3월 6일까지 1차 국민가격 행사를 진행한 뒤, 3월 14일부터 상품을 변경해 2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국민 가격 상품의 핵심은 갈치와 삼겹살이다. 이마트의 수산 1위 상품인 제주은갈치를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이마트 창사 이래 최저가로 판매한다.  

 

제주은갈치(중·해동·마리, 국산)를 기존 정상가 2500원에서 약 61% 저렴한 980원에, 제주은갈치(대·해동·마리, 국산)를 기존 4800원에서 38% 할인된 2980원에 판매한다.

 

물량 역시 일주일 간 190톤으로 평상시 대비 5배 이상 늘렸다. 다만, 다수의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중 사이즈의 경우 1인당 1팩(5마리)로 한정 판매된다. 

 

이마트가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갈치 행사를 기획할 수 있는 이유는 작년 갈치 어획량 증가로 물량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3개월 전부터 대량매입을 통해 물량 비축을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실제, 제주 서귀포 수협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제주 연간 갈치 어획량은 8421톤으로 2016년 대비 2배 더 많은 수준이다. 

 

또한,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앞두고 축산 1위 품목인 삼겹살 역시 2016년 이래 최저가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삼겹살·목심(100g, 국내산, 각)을 행사카드로 구매 할 경우 30% 할인된 980원에 판매한다.

 

해당 행사카드로는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비씨·NH농협·우리·IBK기업·씨티·SC은행카드 등이 있다. 작년 삼겹살데이 행사 가격인 1344원보다도 27%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물량 역시 평소 대비 8배 수준인 400톤이 준비됐다.

 

신선신품 이외에도 가공, 생활 등 다양한 국민가격 상품도 마련됐다. 국민가격 31 행사 상품으로 ‘이마트 청년 홍삼정스틱(10g*21포)’는 기존 가격에서 40% 할인된 2만 3400원에 판매된다. 

 

또한 생필품인 ‘크라넥스 3겹 데코클래식 화장지(33m*30롤, 1만 6900원)’, ‘해피바스 정말달콤·매끈 바디워시(900g·각 2900원)’, ‘비비안 압박스타킹(2족, 3980)’등도 선보인다.  

 

3월에는 화이트데이 등의 행사가 이어지는 만큼 G7와인 3종(까베르네 쇼비뇽·메를로/샤르도네)이 각 6900원에 판매되며, 2·3·6병 구매 시 5·10·20% 할인이 적용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전복, 한우, 대패 삼겹살 등 국민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 위주로 국민가격을 진행해 왔고, 이번에는 갈치, 삼겹살을 국민가격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격 할인을 통해 ‘국민가격’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소비자물가 안정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달부터 매월 1·3주차에 농·수·축산 국민가격 상품을 선정하고, 1주일 동안 할인 행사를 이어 왔다. 가공·생활 등 비신선 상품은 10개 내외를 선정해 1달 내내 국민가격 행사를 진행했다. 

 

1차 국민가격 상품으로 선보인 ‘990 삼겹살·목심’, ‘990 전복’, ‘알찬란’ 등은 최대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내놓았고, 행사기간 동안 연일 완판 행진이 이어졌다.

 

특히, 이마트 역대 최저가인 990원에 선보였던 ‘활 전복’은 1월 3일부터 9일까지 74톤의 판매고를 올렸다. 행사기간 평소 대비 10배 이상 팔리며, 역대 이마트 전복 실적 중 최단기간 최대물량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990 삼겹살·목심’과 ‘알찬란(대란·30입)’ 역시 같은 기간 각각 300톤, 40만판이 판매되며 6주 간 판매할 물량이 단 일주일 만에 판매됐다. 삼겹살·목심은 돼지 2만 마리 분량이었다. 

 

이후 진행된 2차 국민가격 행사인 ‘두 마리 생닭(500g*2/700g*2)’은 닭 두수 환산 시 약 12만 마리가 판매됐다.

 

가장 최근 진행했던 ‘한마리 광어회(4~5인분, 국산)’는 정상가 대비 50.2% 할인한 1만 9800원에 판매됐으며, 평소 한 달 판매 물량인 50톤 가량이 단 일주일 만에 완판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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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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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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