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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미세먼지, 주방 풍경 바꾸다...이마트, ‘에어프라이어’ 판매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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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10, 2019, 06:03:00

올해 1~3월 7일, 에어프라이어 매출 작년 比 398%↑·차량용 공기청정기 709%↑
‘필립스 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32% 할인..차량용 공기청정기 최대 20%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미세먼지 공습이 잦아지면서, 관련 전자제품 소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기존에는 선택 사항이었던 ‘에어프라이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이 점차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는 추세다. 

 

실제 이마트의 판매 기록을 확인해보면,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올해 1월부터 3월 7일까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98% 증가했다. 차량용 공기 청정기 역시 같은 기간 709% 늘었다.

 

특히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3월 1일부터 7일까지의 매출이 작년보다 같은 기간보다 1046% 가량 늘었다. 또한 해당 일주일 간의 매출은 1월~2월을 합친 매출보다도 1.2% 가량 많았다.  

 

에어프라이어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자, 이마트는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섰다. 오는 13일까지 이마트는 ‘필립스 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를 기존보다 32% 할인된 22만 9000원 판매한다.

 

또한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5.5L/2.6L)’는 각 1만원씩 할인된 7만 9800원/5만 98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프리미엄 에어프라이어’(5L, 9만 4800원)도 1만원 할인된 8만 4800에 구매할 수 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13일까지 최대 20% 할인 판매된다. 우선 0.3㎛(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를 99.95% 이상 걸러주는 H13등급 원단이 적용된 ‘불스원 멀티액션’이 9만 9000원에서 20% 할인된 7만 9200원에 판매된다.  

 

활성탄 필터로 4단계 정화 시스템을 탑재한 ‘3M 자동차용 공기청정기’는 기존 가격보다 2만원 할인된 9만 8500원에 판매중이다.  

 

실내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면서, 주방 풍경 역시 변하고 있다. 소비자 관심이 많아진 대표 제품은 에어프라이어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제품의 초고온 열기를 통해 식재료 자체의 수분이나 지방을 튀기듯이 굽는다. 

 

작년에는 짧고 간편한 조리, 기름 사용 절감으로 인한 지방 감소 효과 등이 에어프라이어의 인기 요인이었다. 반면, 이제는 실내 미세먼지 걱정에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평이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매출은 작년 대비 396% 늘었다. 특히 미세먼지 수준이 심각했던 3월 1일~7일까지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422% 가까이 매출이 신장했다.  

 

동시에 관련 상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하기 좋은 냉동 만두의 경우, 같은 기간(3월 1일~7일) 작년 대비 10% 이상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 치킨너겟(450g, 4680원)’ 매출도 동일한 기간 224% 늘었다.

 

식품사들도 발 빠르게 반응했다. 예컨대, 지난 2017년 9월 프라이팬 조리용으로 출시였던 신세계푸드의 ‘올반 트리플 치즈닭다리 너겟’은 올해 1월부터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조리법을 적용해 리뉴얼 됐다.  

 

반면, 기름을 사용한 조리가 줄며 1월부터 2월까지 식용유 매출은 작년 대비 약 8% 가량 줄어들기도 했다.  

 

이마트는 이외에도 미세먼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13일까지 인기 청소도구인 ‘3M 스카치브라이트’ 제품 구매할 경우 상품권을 증정한다.  

 

‘물걸레청소포 더블액션(대형 25매, 1만 3900원)’, ‘막대걸레 1만 9800원’, ‘크린스틱핸들(리필6, 5500원)’ 상품들을 각 1·2·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6000·1만원에 해당하는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성재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현대인은 하루 중 80% 이상을 실내, 차량 내에서 보내기 때문에 실내 공기질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미세먼지 관련 상품들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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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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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2025.07.15 14:55: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 신규 폴더블폰 '갤럭시 Z7'시리즈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3사 15일부터 일주일간 예약 판매를 실시하면서 가입자 유치에 나섰습니다. 이번 폴더블폰이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출시되는 첫 갤럭시 시리즈인 만큼 제품에 대한 수요 및 통신사의 가입자 유치 경쟁도 치열할 전망입니다. 통신 3사는 공통적으로 갤럭시 Z7 시리즈 256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512GB로 용량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폴드7 512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경우에는 23만7600원을 추가 결제 시 16GB 메모리의 1TB 스토리지 모델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8월31일까지 갤럭시 Z7 시리즈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티빙 3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합니다. T월드 공식 인증 매장에서 사전 예약 후 개통 시에는 삼성 공식 인증 슬림 케이스도 증정합니다. T 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Z7 사전 예약 시에는 넷플릭스·디즈니 플러스·티빙·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갤럭시 버즈3' 등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티다문구점' 10만원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KT는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인 '미리보상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미리보상'은 24개월 뒤 반납과 기기변경을 전제로 갤럭시 Z7 시리즈 개통 시점에 출고가의 50%(안심체인지 중고폰 매입 최대 보장금액)를 미리 보상받아 단말 구입 부담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리보상 프로그램 가입 고객에게는 분실·파손 시 최대 60만원을 보장해 주는 보험도 함께 제공합니다. 34세 이하 'Y덤' 이용 고객 중 사전 예약 후 개통한 3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Y갤럭시 투어 in 몽골'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휴대폰 2대 이상 구매한 가족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영화예매권(1인 4매)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7 시리즈를 사전 예약 후 구매한 고객에게 AI 서비스 '라이너'와 '캔바' 6개월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21일까지 갤럭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유플닷컴 전용 쿠폰(최대 2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고 구매할 경우 신세계상품권 15만원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또한 유플러스닷컴은 사전 예약 후 실제 스마트폰을 개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돈(6명) ▲네이버페이 5만원권(10명) ▲메가MGC커피 팥빙 젤라또 파르페(선착순 1만명) 등 경품도 제공합니다.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은 이통 3사 모두 5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해당 공시지원금은 오는 22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폐지되는 때까지만 한시 적용됩니다. 사이버 침해 사고로 SKT가 위약금 면제까지 적용하면서 전날 자정 기준으로 SKT는 40%의 점유율을 내주었습니다. 대규모 가입자 이탈 사태가 일어난 만큼 SKT는 통신비 50% 할인, 데이터 제공, 제휴사 이벤트 등을 포함해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 출시 프로모션으로 다시금 업계에서의 입지를 다지려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KT와 LG유플러스 역시 SKT에서 이탈한 가입자들을 유치하고 붙잡아두기 위해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을 펼칠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단통법의 폐지로 22일 이후 보조금의 상한선이 없어지면 3사 간의 경쟁은 더욱 과열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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